메뉴

안양시, 작곡가 조혜영의 합창세계를 조명한다.

안양시립합창단 124회 정기연주"All That 조혜영"19일 19:30 평촌아트홀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안양시는 오는 19일 오후 7시 30분 평촌아트홀을 밝힐 안양시립합창단의 제124회 정기연주회의 테마는‘All That 조혜영’이라고 밝혔다.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은 관계로 전화 예약을 통해 6백 명까지 무료로 입장한다.


예약을 못 한 시민은 안양시 공식 유튜브 채널과 공연전문인 아르떼 TV(SK브로드밴드 234번, 스카이라이프 143번, KT올레TV 91번, LG U+ 159번)에서 실시간 중계하는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다.


작곡가 조혜영은 2009년 국립합창단 위촉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합창 작곡의 길로 들어서며, 국내 여러 합창단에서 그의 곡이 연주되고 있다.


2012년 미국 애틀랜타 합창 작곡 심포지엄 작품상 수상에 이어 2014년 서울과 2017년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세계합창심포지엄에서 그의 곡이 연주됐다. 안산시립합창단과 국립합창단 전임작곡가를 역임했고, 현재 인천시립합창단 상임 작곡가로 재직 중이다.


안양시립합창단은 이날 정기연주회에서 이충한 상임지휘자의 지휘로 조혜영이 작곡한‘봄날’과‘새노야’,‘금잔디’,‘나비에게’,‘꿈’,‘가고파’,‘못잊어’등 주옥같은 16곡들을 100분 동안에 걸쳐 선사한다. 첼로의 김소영·거문고의 김은수·피리의 안은경·대금의 류근화가 협연을 펼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닫혀있던 문화적 체험을 해소하고, 안양시립항창단의 건제함도 확인할 좋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많은 관람을 권장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유재석, 송은희 등 유명인 사칭 사기, 피해액만 1조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최근 유명인들을 사칭한 가짜 계정들이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온라인 플랫폼에 등장하여 공공연하게 투자사기 행각을 벌이고 있다. 놀랍게도 이들은 단순한 사칭을 넘어, 딥페이크 기술을 사용하여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얼굴과 목소리를 만들어내 피해자들을 속이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연예인 송은이 씨와 유명강사 김미경 씨, 전문 투자자 존리 전 메리츠 자산운용대표 등 유명인들이 지난 3월 22일 기자회견을 통해 더이상 피해자가 나오지 않도록 온라인 피싱 예방 캠페인을 벌였으나, 투자 사기는 점점 불어나 총액이 1조원에 다다르고 있다. 코미디언이자 성공한 개인투자자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는 황현희 씨가 ‘그것이 알고 싶다’ 카메라 앞에 섰다. 얼마 전부터 SNS에 자신을 사칭하는 계정이 수도 없이 등장해 피해를 주고 있다는 것이다. 직접 영상 속 링크를 클릭하자 투자 정보를 알려주는 채팅방으로 연결됐는데, 그곳에서 ‘황현희’라고 행세하는 인물이 주식 투자를 유도했다. 투자 전문가로 유명한 금융인 존 리 씨도 비슷한 피해를 입었다. 그를 사칭한 계정이 투자를 유도하는 식으로 SNS나 동영상 플랫폼에서 사기를 치고 있는데, 이에 속은 투자

중년·신중년뉴스

유기동물 입양자에게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한다. 23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이런 내용을 담은 입양동물 안심보험 지원사업을 하기로 하고 지난 22일부터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 입양동물 안심보험 지원사업은 유기동물 입양자에게 동물보험료를 지원해 양육부담을 줄여주고 입양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당 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는 사업으로 마리당 약 20만 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유기동물을 지원할 예정이다. 입양동물 안심보험은 가입일로부터 1년 동안 상해·질병 치료비와 배상책임비를 지원해 주는 보험이다. ▲입원·통원비는 1일당 최대 20만 원 ▲수술치료비는 1회당 최대 200만 원 ▲배상책임비는 1사고당 최대 1천만 원 등을 보상해 준다. 지원 대상은 올해 1월 1일부터 도·시군 직영 또는 위탁 동물보호센터에서 입양된 개와 고양이로, 유기동물을 입양 받은 동물보호센터에서 가입 신청을 할 수 있다. 김종훈 경기도 축산동물복지국장은 “동물보험 가입비 지원을 통해 입양한 유기동물들의 질병·사고 등에 대한 도민 불안감이 해소되길 바란다”면서 “이번 사업을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