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평택시가족센터, 반려견 교육 프로그램 ‘우리함께, 투개(dog)더!’ 실시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평택복지재단(사무처장 정문호) 산하 평택시가족센터(센터장 송문영)는 지난 5월 17일부터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고자 반려견 교육 ‘우리함께, 투개(dog)더!’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한국애견협회 공인 1등 훈련사와 함께 반려견 기본 예절교육, 사회화 교육 등을 주제로 관내 반려가족 15가족이 참여하고 있으며, 5회기 동안 전문가로부터 반려견 교육 방법을 배우고 직접 실습하여 반려견의 문제행동 교정에 효과를 나타냈다.


본 교육에 참여한 가족들은 “교육에 참여한 후 반려견이 많이 변화되어 참여하길 잘했다고 생각한다”라며, “반려견 교육의 중요성을 더 느끼게 되었고 반려견과의 유대관계가 좋아졌습니다. 가족들에게도 훈련법을 알려주며 함께 잘 살아가는 방법을 배우는 계기가 됐다”고 하며 앞으로도 이러한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진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평택시가족센터 송문영 센터장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이 증가하면서 반려가족도 새로운 가족유형으로 자리잡게 됐으나 소음, 개물림 사고 발생 등 반려동물로 인한 사회적 갈등이 증가하고 있으며 양육포기로 인한 유기동물도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다. 반려가족과 비반려가족의 행복한 공존을 위해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우리함께, 투개(dog)더!’는 2022년 평택복지재단 지원사업으로 반려동물에 대한 책임의식을 강화하고 성숙한 반려문화 조성을 위해 반려견 교육뿐만 아니라 수제간식과 천연용품을 만들어 반려견을 양육하는 저소득 가정에 나눔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며, 펫티켓 홍보도 실시할 예정이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