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명시, 장애인복합문화시설 조성에 장애인 의견 적극 반영한다

장애인복합문화시설 건립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광명시는 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광명시 장애인복합문화시설 건립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및 토론회를 가졌다.


광명시는 장애인회관, 장애인체육관, 장애인평생학습관 등을 통합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누릴 수 있는 미래지향적 문화 공간 조성을 위해 장애인복합문화시설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연구 용역을 추진 중이다.


이날 박승원 광명시장을 비롯해 민‧관 장애인복지 종사자 및 장애인 당사자가 참석한 가운데 용역 수행기관으로부터 광명시 장애인복합문화시설 건립 타당성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에 대한 중간 결과를 보고받았다.


이어진 토론회에서는 광명시 기본현황에서부터 사업 대상지별 입지의 적정성, 유사사례 조사 분석과 그동안 진행된 의견수렴 과정에서 도출된 사항 등을 종합하여, 광명시에 적합한 장애인복합문화시설 건립의 방향성을 공유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토론을 통하여 실행 가능한 장애인복합문화시설 모델에 대한 적극적인 의견을 제시했다. 이번 시민 제안사항은 연구 용역에 반영될 예정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장애인복합문화시설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누릴 수 있는 미래지향적 문화 공간으로 조성할 것이다”며, “앞으로도 중단 없는 장애인복지의 발전을 위해서는 장애인 당사자들의 참여와 의견이 무엇보다 중요하기에 이번 토론회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또한, “오늘 제안해 주신 소중한 의견을 정책에 적극 반영하고, 충분히 넓은 공간으로 빠르게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