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연수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창업 프로그램 ‘Y스타트업’

7월 30일까지 참가신청…다양한 진로모색의 기회 제공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연수구청소년수련관은 8월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청년의 창업 관심 증진 및 기업가 정신(entrepreneurship) 함양을 위한 청소년 창업 프로그램인 ‘Y스타트업’ 프로그램을 11회기 진행한다.


청소년 창업 프로그램 ‘Y스타트업’은 창업이라는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실천해봄으로써 미래인재의 핵심역량인 혁신성, 창의성, 진취성, 문제해결력 등을 향상하고 체계적인 창업교육을 통해 다양한 진로모색의 기회를 제공한다.


Y스타트업은 슘페터 창업 프로그램을 통한 창업교육 및 모의창업을 통해 기업가정신에 대해 이해하고, 기업 네이밍 및 로고제작 등을 지원해 나만의 새로운 기업을 만들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슘페터 창업 프로그램 내 모의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창업 전문가들 전문적인 피드백도 제공될 예정이며, 연수구 내 청소년 축제에 참가해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모의 크라우드 펀딩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지난해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리 지침에 따라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며, 올해는 대면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해 보다 효과적인 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오는 7월 30일까지 연수구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네이버폼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사업팀으로 하면 된다.


한편, 연수구는 지난 2020년부터 청소년시설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6조에 의거 연수구 청소년수련관을 민간위탁 운영중이며, 올해에는 7억 4천여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청소년 활동 및 문화 육성을 위해 노력중이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유영재, 처형 강제추행 혐의까지? 선우은숙 소송 제기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선우은숙(65)과 유영재(61)의 '스피드 재혼--> 스피드 이혼'으로 두 사람에게 많은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이번에는 유영재가 선우은숙의 친언니(71)를 강제추행했다는 소식이 일파만파 퍼져 네티즌들의 비난이 일고 있다. 지난 23일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 이진호'의 '선우은숙 친언니의 눈물…유영재 용서 못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라이브 방송에 따르면 선우은숙의 친언니가 제부인 유영재를 강제추행한 혐의로 고소했으며, 그 성추행의 수준이 "차마 입에 담기 어려울 정도"라는 주장이 나왔다. 유튜브 진행자 이진호는 "이 내용들이 가족들 간에는 비밀이었다. 언니가 70살이 넘은 노년에 자녀들과 가족들이 다 있을 것 아니냐. 본인이 당한 일이지만 부끄럽다는 생각에 감추고 있었다. 그러나 동생의 이혼을 빨리 끝내기 위해 얘기를 한 거라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선우은숙은 언니에게 이 놀라운 피해사실을 직접 듣고 까무라쳤다. 그리고 뒤도 안 돌아보고 일사천리로 이혼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선우은숙은 평소 집안에서는 거의 벗고 지내는 유영재 때문에 별도의 가사도우미를 쓸 수가 없어, 친언니에게 유영재의 삼시세끼를 차려주는 등 가사일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