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시의회, 제213회 임시회 폐회

김종복 의원 5분 발언, 백만 화성특례시를 준비하는 화성시의회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의회(의장 김경희)는 26일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제213회 임시회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금번 임시회 기간 동안 화성시의회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에 배현경 의원, 부위원장에 김상수 의원이 선임되었으며, 각 상임위별 부위원장으로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에 김종복 의원,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에 박진섭 의원, 경제환경위원회 부위원장에 위영란 의원, 교육복지위원회 부위원장에 김미영 의원, 도시건설위원회 부위원장에 김상균 의원이 각각 선임되었다.


또한 각 상임위별로 조례안 등 일반안건 18건을 심도 있게 심사하였으며, 2022년도 주요업무 계획 보고 등 기타 보고의 건 2건을 청취하였다.


이날 10시부터 시작된 2차 본회의에서는 상임위별 심사를 거친 안건이 상정되었으며,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이은진)소관 '화성시 시민옴부즈만의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5건, 교육복지위원회 (위원장 이해남)소관 '화성시 인구정책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8건,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정흥범)소관 '화성시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4건,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유재호)소관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의 건'에 대한 각 상임위별 심사보고가 있었다. 이들 안건은 각각 의결절차를 거쳐 원안가결 또는 수정가결 처리되었다. '화성시 보훈회관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은 수정가결, '화성시 참전유공자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보류되였다.


한편, 의사일정 상정에 앞서 ‘미래 화성을 그리는 화성시의회’란 주제로 국민의힘 김종복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 김종복 의원은“민선8기 화성시와 제9대 화성시의회의 가장 중요한 핵심 목표가 미래 화성의 밑그림을 그리는 것이라 생각한다. 화성시는 머지않아 화성특례시가 될 것이며, 더 나아가 ‘200만 시민의 화성’과 ‘세계 10대 테크노폴’로의 도약을 하게 될 것이다. 이를 위한 밑그림으로 행정구를 분리하고 각 구청이 중심이 되어 효율적인 행정체계를 만들어 지역에 맞는 정책과 사업을 바탕으로 도·농간의 격차를 줄여야 하며, 고령화 사회로의 진입에 따라 노년층 복지에 대한 준비, 행정의 선진화와 의회 문화의 변화가 필요하다”고 역설하였다.


김경희 의장은 “이번 임시회 기간 동안, 주요업무계획 보고 청취, 행정사무감사 승인 및 일반안건 처리를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은 동료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산회를 선포하였다.


화성시의회는 앞으로 제214회 임시회를 8월 29일부터 9월 7일까지 열고 조례안 등 일반안건 심의와 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에 들어갈 예정이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유영재, 처형 강제추행 혐의까지? 선우은숙 소송 제기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선우은숙(65)과 유영재(61)의 '스피드 재혼--> 스피드 이혼'으로 두 사람에게 많은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이번에는 유영재가 선우은숙의 친언니(71)를 강제추행했다는 소식이 일파만파 퍼져 네티즌들의 비난이 일고 있다. 지난 23일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 이진호'의 '선우은숙 친언니의 눈물…유영재 용서 못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라이브 방송에 따르면 선우은숙의 친언니가 제부인 유영재를 강제추행한 혐의로 고소했으며, 그 성추행의 수준이 "차마 입에 담기 어려울 정도"라는 주장이 나왔다. 유튜브 진행자 이진호는 "이 내용들이 가족들 간에는 비밀이었다. 언니가 70살이 넘은 노년에 자녀들과 가족들이 다 있을 것 아니냐. 본인이 당한 일이지만 부끄럽다는 생각에 감추고 있었다. 그러나 동생의 이혼을 빨리 끝내기 위해 얘기를 한 거라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선우은숙은 언니에게 이 놀라운 피해사실을 직접 듣고 까무라쳤다. 그리고 뒤도 안 돌아보고 일사천리로 이혼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선우은숙은 평소 집안에서는 거의 벗고 지내는 유영재 때문에 별도의 가사도우미를 쓸 수가 없어, 친언니에게 유영재의 삼시세끼를 차려주는 등 가사일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