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천시, 부모교육 참여자 모집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이천시는 다음 달 23일까지 부모교육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천시 행복솔루션클릭 플랫폼 협업 기관으로서 청소년 분야 상담을 담당하고 있는 이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 진행한다.


이번 협업 프로그램은 강남대학교 교육상담 교수, 명지대학교 청소년지도학교 교수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자녀의 ‘비행’, ‘자존감’, ‘훈육’, ‘성’, ‘진로’, ‘자기주도성’ 총 6가지 주제의 강의로 구성하였으며, 다음달 1일부터 24일까지 둘째 주를 제외한 목요일, 토요일마다 4시간씩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를 추천 대상자로 하되, 이 외에도 이천시민이면 신청이 가능하며, 희망하는 회기만 선택적으로 신청 가능하다. 접수는 온라인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이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는 이천시청 여성정책과 가족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간 건강한 소통 방법과 긍정적인 자녀 양육 방법을 배우고 이를 통해 부모 자신을 이해하고, 자녀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하며, “행복솔루션클릭 청소년 분야에 대한 상담을 받은 다수의 시민이 사춘기 자녀와의 소통의 어려움 및 부재를 호소한 만큼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청소년 자녀 관련 고민이 있거나 상담이 필요하나 프로그램 참여가 불가한 시민들은 '이천시 행복솔루션클릭'을 통해 비대면으로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