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성남행복아카데미, 정재승 뇌과학자 초청강연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성남시는 오는 27일 오후 7시 30분 성남시청 온누리에서 정재승 교수를 초빙 ‘뇌 과학에서 삶의 성찰을 얻다’를 주제로 열 번 째 성남행복아카데미 강연을 연다.

이날 강연은 인간의 뇌 시스템 연구를 통해 인간의 행동 양식을 예측하고, 그에 따른 여러 가지 사례를 보여주며 뇌 과학적인 관점에서 인간의 행복과 만족이 어디서 오는지 이야기한다.

이번 강연을 통해 뇌가 얼마나 다양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지, 진정한 인간의 행복과 만족을 위해서는 뇌의 관점에서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알 수 있는 유익한 강연이 될 것이다.

정재승 교수는 카이스트 물리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물리학 석·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현재 카이스트 바이오·뇌 공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주요 저서로는 ‘정재승의 과학 콘서트’, ‘열두발자국’, ‘십대를 위한 미래과학 콘서트’ 등이 있다.

성남행복아카데미 강연을 듣고자 하는 시민은 별도 신청 절차 없이 행사 당일 선착순 입실하면 된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유영재, 처형 강제추행 혐의까지? 선우은숙 소송 제기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선우은숙(65)과 유영재(61)의 '스피드 재혼--> 스피드 이혼'으로 두 사람에게 많은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이번에는 유영재가 선우은숙의 친언니(71)를 강제추행했다는 소식이 일파만파 퍼져 네티즌들의 비난이 일고 있다. 지난 23일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 이진호'의 '선우은숙 친언니의 눈물…유영재 용서 못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라이브 방송에 따르면 선우은숙의 친언니가 제부인 유영재를 강제추행한 혐의로 고소했으며, 그 성추행의 수준이 "차마 입에 담기 어려울 정도"라는 주장이 나왔다. 유튜브 진행자 이진호는 "이 내용들이 가족들 간에는 비밀이었다. 언니가 70살이 넘은 노년에 자녀들과 가족들이 다 있을 것 아니냐. 본인이 당한 일이지만 부끄럽다는 생각에 감추고 있었다. 그러나 동생의 이혼을 빨리 끝내기 위해 얘기를 한 거라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선우은숙은 언니에게 이 놀라운 피해사실을 직접 듣고 까무라쳤다. 그리고 뒤도 안 돌아보고 일사천리로 이혼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선우은숙은 평소 집안에서는 거의 벗고 지내는 유영재 때문에 별도의 가사도우미를 쓸 수가 없어, 친언니에게 유영재의 삼시세끼를 차려주는 등 가사일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