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지구 온난화 함께 막아요' … 기후변화 시민대학 2차 특강

수원시기후변화체험교육관, 3일 오후 2시에 '기후변화와 지구온난화 1.5도 특별보고서' 소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기후변화체험교육관은 오는 3일 오후 2시 기후변화체험교육관 1층 잎새교육실에서 기후변화 시민대학 2차 특강으로 ‘기후변화와 지구온난화 1.5도 특별보고서’를 연다.

‘기후변화 시민대학’은 기후변화 주요 문제를 다루는 강좌다.

이번 2차 특강에서는 조천호 전 국립기상과학원장과 박정연 에너지정책전환을 위한 지방정부협의회 사무처장이 강연자로 나선다.

조천호 전 원장과 박정연 사무처장은 이번 강연에서 ‘지구온난화 1.5도 특별보고서’를 소개하고, 수강생들에게 기후변화의 전망과 시사점 등을 설명한다.

“지구 평균 온도 상승 폭을 1.5도 이내로 제한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은 ‘지구온난화 1.5도 특별보고서’는 지난해 10월 인천 송도에서 열린 ‘제48차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 간 협의체 총회’에 제출돼 채택됐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수원시기후변화체험교육관 홈페이지 ‘프로그램 안내·신청’ 탭에서 ‘기후변화와 지구온난화 1.5도씨 특별보고서 특강’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무료 강죄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