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백군기 시장 미국 현지서 용인시 수출기업 격려

용인시, 북미 최대 ASD 소비재 전시회 현장서 기업 지원 강조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미국을 방문 중인 백군기 용인시장은 지난 28일 미국 라스베가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ASD 소비재 전시회에 참석해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노력하는 용인시 관내 수출 중소기업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북미지역 최대 규모로 꼽히는 ASD 소비재 전시회에서 용인시는 통합한국관 내에 시 단체관을 별도로 마련해 관내 5개 중소기업이 수출 상담을 벌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시장 개척에 나선 용인시 기업은 액정보호필름 생산업체인 코러스코리아를 비롯해 손톱광택기를 제조하는 알파디스플레이테크, 자개명함 케이스를 만드는 더자개, 세제류 생산업체인 에이치비글로벌, 김서림방지필름 등 아이디어 상품을 생산하는 비즈클루 등이다.

김철하 알파디스플레이테크 대표는 “중소기업들은 이런 전시회에 참가하고 싶어도 비용 때문에 쉽지 않은데 용인시의 지원으로 참가할 수 있게 돼 감사하다”며 “꼭 좋은 성과를 내고 돌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시는 관내 기업의 수출을 촉진하기 위해 매년 세계 주요 무역전시회에 참여하는 기업에 부스 임차료와 장치 설치비, 해상운송비, 통역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백군기 시장은 “용인시 기업들이 해외 각지에서 열리는 무역전시회에 참가해서 적극적으로 시장을 개척하고 있어 감사하다”며 “관내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최대한의 행정·재정적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