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명시 철산3동 행정복지센터 한끼나눔 부스에 연세정도태권도장에서 라면 130개 기부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광명시 철산3동 행정복지센터 한끼나눔 부스에 연세정도태권도(관장 강인기)에서 지난 20일 원생들과 함께 라면 130개를 기부했다.


철산3동 한끼나눔 부스는 지역주민들이 이웃들과 생활물품 및 식품 등을 나눌 수 있는 공간으로 주민이 직접 채우고, 나눔을 실천하는 공유선반으로 활발하게 운영중에 있다.


강인기 연세정도태권도 관장은 “어린 원생들이 나눔의 실천 기회를 통해 이웃과 나누고 베푸는 삶을 배우게 되어 뿌듯하다”며, “정성껏 모은 물품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노진남 철산3동장은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는 관장님과 따뜻한 아이들의 마음이 우리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될 것 같다”며, “이러한 후원활동을 통해 지역공동체가 함께 나누는 희망을 보여주는 철산3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문화체육관광부, [열쇠말로 알아보는 정책] 생활관광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국내여행, 너무 짧게 다녀와서 아쉬우신 적 많으시죠? 단순히 구경만 하는 관광이 아니라 지역에 최소 2박 3일 이상 머물며 현지 주민들의 생활 속으로 더 깊숙하게 들어가 보는 여행 프로그램 ‘생활관광’이 있습니다. 최대 50% 할인된 반값 가격으로 만나보는 전국 13개 지역의 ‘생활관광’ 프로그램으로 6월 ‘여행가는 달’ 나들이도 준비해 보세요! # 현지인처럼 ‘생활관광’은 현지에서만 즐길 수 있는 것들을 직접 경험해 보는 관광 프로그램입니다. 단순히 구경만 하는 관광이 아니라, ‘제주도 한 달 살기’처럼 현지에서 생활하며 지역의 일상 속 매력을 제대로 경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2박 3일 지역에 최소 2박 3일 이상 머물며 지역주민들의 생활장소를 가보고, 현지인이 된 것처럼 그 지역 고유의 문화와 역사, 먹거리 등 생활양식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구성됩니다. # 지역경제 활력 여행지에 오래 머물도록 하는 ‘생활관광’은 지역 방문자와 생활인구를 늘려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습니다. 지난 3월, 문화체육관광부가 발표한 '지방시대 지역문화정책 추진전략'에서도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대표사업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