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소규모 미용업소에 최신 미용기술, 경영 노하우 알려준다

수원시, 소규모 미용업소 대상 ‘2019 미용업소 기술·경영 컨설팅’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가 관내 소규모 미용업소를 대상으로 기술·경영 컨설팅을 해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5일 시작한 ‘미용업소 기술·경영 컨설팅’은 소규모 미용업소 관계자들에게 최신 염색·파마 기술, 성공한 미용업소의 경영 노하우 등을 전수해 경쟁력을 키워주는 것이다.

소규모 미용업소 60개소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컨설팅은 대한미용사회 수원시 장안구지부 교육장에서 매주 화·목요일 운영한다. 12월 5일까지 이어진다.

미용 전문 강사가 헤어염색 이론·실습, 헤어열펌 이론·실습, 경영 컨설팅 교육, 고객만족서비스 등을 교육한다.

성낙훈 수원시 위생정책과장은 “소규모 미용업소를 혼자 운영하는 사업자 대부분은 빠르게 변화하는 미용기술을 배울 기회가 적은 편”이라며 “이번 사업으로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공중위생서비스 수준을 높여 소규모 미용업소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인력거 타고 수원 행리단길 돌아볼까?"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의 힙한 관광명소로 떠오른 수원시 행궁동 카페거리, 일명 ‘행리단길’에서의 골목 여행이 더 즐거워질 전망이다. 하반기부터 인력거를 타고 예쁜 조형물이 설치된 골목길을 돌거나 역사 스토리가 있는 왕의 골목 여행 프로그램과 공방 체험을 통해 예스러움을 듬뿍 느낄 수도 있게 된다. 수원시는 행궁동 카페거리를 대상으로 한 ‘인싸 행리단 1st 길 조성’ 사업이 경기관광공사의 2020 경기도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육성사업으로 선정돼 1억8000만 원의 도비를 지원받게 됐다고 20일 밝혔다. 관광테마골목은 6월부터 11월까지 ▲인력거 타고 동네 한 바퀴 ▲명사와의 역사 콘서트 ▲너 이거 어디서 찍었니? 행궁동이잖아 ▲2020년 비로소 나혜석을 만나다 ▲왕의 골목 여행 나들이 ▲행리단길 디렉토리북 제작 등 6가지 사업으로 추진된다. 이번 사업으로 행궁동은 구비된 인력거와 근대 복장 및 교복을 빌려 골목을 한 바퀴 돌며 곳곳에 설치된 자그맣고 예쁜 포토존 조형물을 만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도심 속 역사문화 여행지로 업그레이드된다. 또 매월 1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역사콘서트도 열려 수원과 관련된 역사 이야기를 유명 전문가들로부터 들을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