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정수리, 넓은 이마, 탈모 두피에 올바른 두피 문신 방법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두피문신이란 말 그대로 머리에 문신을 하는 시술로 정수리, 가르마와 넓은 이마, 민머리 등 두피 탈모로 모발이식이나 가발 대신 선택하는 방법 중 하나이며, 모발이식과 비슷한 효과를 내면서도 비용이 경제적이고 시술도 간편해서 최근 들어, 선호도가 높아졌다.

 

일반적인 반영구 화장은 표피층 까지만 색을 입히는 반면 두피문신은 진피층 상부에 천연색소를 주입하기 때문에 반영구 화장보다 유지기간이 더 길고 부작용이 거의 없다. 다만 개인마다 피부타입과 머리카락의 칼라가 다르기 때문에 두피문신 전에 전문의사가 두피의 질환 상태나 두께 등을 진단 후 침투 깊이, 밀도, 칼라 등을 결정하여야 한다.

 

정수리, 가르마와 넓은 이마, 민머리 등의 반영구 문신 정보가 부족해서 잘못된 방식으로 시술 받는 경우도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피해사례 또한 늘고 있으며, 대표적인 부작용으로는 피부염증, 모낭염, 탈모와 색소 퍼짐, 알레르기 반응 등이 있다.

 

두피문신 과정은 시술할 부위를 디자인하고, 피부 마취 후 알코올로 1차 닦아낸다. 그리고, 다시 베다딘으로 환부를 소독하고 멸균 글러브, 멸균 니들을 이용 천연색소를 하나씩 미세한 점을 수백, 수 천개 찍어 나가는 과정을 반복하는 것이다.

 

두피 소독을 제대하지 않거나 멸균글러브를 착용하고 소독되지 않는 다른 물건 등을 만지면서 시술할 경우, 수많은 바늘 상처를 통해 감염을 일으켜 피부염을 유발시킬 수 있어 주의하여야 한다. 이처럼, 시술 과정상의 멸균과 소독 개념이 반드시 중요하므로 위생적으로 안심할 수 있는 병의원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유투성형외과의원의 나수정원장은 “정수리, 가르마와 넓은 이마, 민머리 등 두피 탈모가 있을 경우, 모발이식 후 부족한 부분을 채우는 방법으로 두피문신이 유리하다. 간단한 시술로 휑한 머리를 커버하여 숱이 많아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장점과 모발이식과 달리 즉시 시술 후 머리 숱이 많아 보여 만족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나원장은 “반영구 ‘두피문신’은 일반적인 문신과 달리, 모낭 손상없이 모발과 모발 사이 빈 공간을 찾아 표피와 진피 사이의 기저층에 일정한 깊이로 주입, 시술하기 때문에 탈모가 발생하지 않는다. 또한, 최근에는 바늘없이 색소를 주입하는 반영구문신 전용 레이저도 있으므로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이러한 방법으로 정수리, 가르마와 넓은 이마, 민머리 등 숱이 없는 두피에 원래 자라난 모발처럼 실제 모발의 칼라와 흡사하여 자연스럽고, 풍성하게 보이는 연출 효과가 우수하다.”고 전했다.

 

추가적으로, 반영구 문신 후 잘못된 모양이나 칼라 등을 레이저로 제거 및 교정도 가능하므로, 반영구 문신에 부담을 줄일 수 있으며, 진행형 탈모나 원형 탈모증, 흉터와 정수리, 가르마 그리고 넓은 이마, 민머리 등의 원하는 부위와 디자인을 선택하여 반영구 두피 문신을 받을 수 있다.

 

 

 

▲ 이미지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미스트롯3' 김성주X장윤정X붐, 트로트 오디션 대망의 출사표 공개
【뉴스라이트 = 한경준 기자】 트로트 어벤져스 김성주, 장윤정, 붐이 TV CHOSUN ‘미스트롯3’에서 새 역사를 쓴다. 오는 12월 찾아오는 오리지널 트로트 오디션 명가 TV CHOSUN ‘미스트롯3’ 측은 24일, 믿고 보는 김성주·장윤정·붐의 대망의 출사표를 공개했다. 말이 필요 없는 독보적 진행자이자 트로트 오디션 그 자체인 김성주가 든든히 자리를 지킨다. 진행에 있어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그는 “트로트 오디션의 새 장을 열었던 ‘미스트롯’ 이름만 들어도 설렌다”라면서 “무대에 대한 절실함을 잘 알기에 진을 향한 참가자들간의 승부가 어떻게 전개될까 벌써부터 흥분된다. 이번 시즌도 함께 하게 돼 영광이고 기대가 가득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장윤정은 트로트 전성시대를 연 살아있는 전설이다. 트로트 원석을 보석으로 가공하는 ‘프로 트로트 세공사’인 그는 정확하면서도 후배들을 향한 따뜻한 조언이 담긴 심사로 매 시즌 감동을 일으켰다. 장윤정은 “항상 설레는 마음으로 임하게 된다”라면서 “새로 탄생할 스타가 누가 될지, 얼마나 놀라운 무대를 보여줄지 기대가 크다”라고 전했다. 붐은 다재다능한 끼와 대중 친화적인 심사, 참가자들의 긴장을 풀어주는 ‘멘탈 관

중년·신중년뉴스

산림청, 무인결제 키오스크 도입, 국립자연휴양림에서 혁신적인 시범운영 시작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김명종)는 휴양림을 찾는 이용객들의 편리한 입장료 및 주차료 결제를 위해 무인결제 시스템 '키오스크'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국립아세안자연휴양림(경기·양주)과 국립무의도자연휴양림(인천·중구)을 찾는 입장객들은 11월 1일부터 30일까지의 시범운영 기간 동안 키오스크를 통해 입장료와 주차료를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게 됐다.   이전까지는 직원과 방문객 간에 1:1 대면 방식으로 이루어진 입장료 및 주차료 결제가, 키오스크의 도입으로 인해 혁신적인 변화를 겪게 됐다.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이를 통해 방문객의 결제 시간을 단축시키면서 편의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명종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이번 키오스크 도입은 국립자연휴양림 고객에 대한 입장료 및 주차료 결제의 편리성을 향상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며, 규제혁신의 일환으로써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중요한 시도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국립자연휴양림은 이를 통해 입장객들에게 보다 신속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며, 향후 무인결제 시스템을 활용한 효율적인 관리를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