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고엽제전우회 남해군지회, 제15차 건강걷기 및 환경정화

 

【뉴스라이트 = 한경준 기자】 고엽제전우회 남해군지회는 지난 14일 이동면 6.25·월남참전기념탑 및 앵강다숲 일원에서 제15차 고엽제전우회 건강걷기대회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국가유공자로서 안보의식을 제고하고 건전한 국가관을 확립하는 동시에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고엽제전우회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충남 남해군수, 임태식 군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전원이 참석하여 응원의 박수를 보냈다.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시작으로 기념식이 개최됐으며, 이후 6.25·월남참전기념탑에서 앵강다숲까지 걸으며 다함께 자연 정화활동을 펼쳤다.

 

박종대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6.25·월남참전기념탑은 참전유공자를 기억하고 추모하는 공간으로 뜻깊은 장소”라며 “고엽제 회원들은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보탬이 되겠다”고 말했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오늘날 대한민국이 경제대국이 될 수 있었던 것은 조국을 위한 참전유공자들의 희생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참전유공자들의 예우 향상과 명예를 드높이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푸바오x강바오 전국민 힐링쇼 SBS ‘푸바오와 할부지’ 4부작 방송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삭막하고 빡빡한 현실 속에서 웃음과 여유를 잃어가는 요즘 무해한 웃음과 행복감, 그리고 따뜻한 위로를 선물해 줄 전 국민 힐링쇼, SBS '푸바오와 할부지'가 11월 23일 부터 4부에 걸쳐 방송될 예정이다 SBS'푸바오와 할부지'는 환상의 호흡을 자랑하는 2MC 전현무, 장도연의 입담과 푸바오 할부지 강철원 사육사의 진솔한 이야기가 함께해 화제가 되고있다. '푸바오와 할부지'는 푸바오의 할아버지이자, 바오 가족의 든든한 버팀목 강철원 사육사가 직접 출연해 푸바오의 매력을 낱낱히 공개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 자연 번식에 성공한 아기 판다, 푸바오의 탄생과 비하인드 스토리부터 7년 전, 중국의 보물이자 국제 멸종 위기종인 판다 커플 아이바오와 러바오를 한국에 데려오기 위해 직접 중국을 찾았던 강철원 사육사의 그때 그 시절 이야기까지 바오가족의 역사를 들여다 볼 수 있다. 판다 커플의 한국 적응을 위해 강철원 사육사가 쏟은 노력과 교감의 시간들도 공개된다. 아이바오와 러바오의 합방, 임신과 출산, 그 험난했던 여정과 초보 엄마 아이바오의 육아 스토리와 말괄량이 푸바오와 사육사 할아버지의 케미가 만들어 낸, 푸버지의 탄생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