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0년도 발달장애인 직업훈련 프로그램’ 사업 수탁기관 모집

남부, 북부 각 1곳씩 총 2곳, 3월 중 최종 선정 예정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경기도는 도내 발달장애인의 자립능력 개발을 위한 ‘2020년도 발달장애인 직업훈련 프로그램’ 사업 수탁기관을 공개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수탁기관 자격 기준은 공고일 현재 휴·폐업, 업무정지 등 결격사유가 없는 기관, 주사무소 또는 분사무소가 도내에 위치한 민법 제32조에 의한 법인, 비영리민간단체 지원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3조에 의한 단체다.

접수 기간은 24일부터 25일 오후 6시까지이며 근무시간 내 경기도 장애인복지과로 방문 접수만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경기도 장애인복지과 발달장애인지원팀로 연락하면 된다.

수탁 기관은 남부와 북부 각 1곳씩 총 2곳을 선정하게 되며 사업 수행능력과 사업 계획, 예산 책정 등을 고려한 심사를 거쳐 3월 중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도는 이번 사업을 통해 총 40명의 직업훈련생을 모집해 36명 이상 수료, 12명 이상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도내 발달장애인들의 직무능력 습득과 직업 적응훈련이 취업으로 이어져 자립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게끔 수탁기관 공개 모집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수원시연화장, 5월부터 1년간 시설개선공사.. 기간 중 영업장 폐쇄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도시공사(사장 이부영)는 오는 5월부터 수원시연화장에 대한 시설개선공사를 진행하고 공사 기간 영업장을 폐쇄한다고 9일 밝혔다. 공사는 총 355억 원의 예산을 들어 노후시설개선 사업을 진행, 2021년 10월께 영업을 재개할 계획이다. 공사에 따르면 우선 수원시연화장은 오는 5월1일부터 2021년 9월까지 시설개선 공사를 한다. 노후시설에 대한 리모델링과 봉안시설 신축 등을 통해 선진적인 토탈 장례서비스를 구축할 방침이다. 장례식장은 증축과 지하주차장 연결 공사가 진행되며, 이 기간 장례식장 내 빈소, 염습실, 식당 등이 전면 폐쇄된다. 승화원은 7월부터 리모델링 공사가 진행된다. 일일 화장 회차가 기존 10회에서 7회로 축소 운영되며, 분향실은 폐쇄된다. 유족의 안전을 위해 공사는 오후에 진행될 예정이다. 승화원 내 봉안함 판매소는 외부에 별도로 마련된다. 유족 편의를 위해 장례식장 내 매점은 단축 운영(오후 3시까지)되고, 식당 대신 푸드트럭 등이 설치될 예정이다. 추모의 집은 정상 운영된다. 이부영 사장은 “시설개선공사로 인해 장례식장 등 시설물의 사용이 제한돼 이용객들의 주의가 요구된다”라며 “신속한 공사추진으로 더욱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