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평택시 청북읍 자원봉사 나눔센터, 코로나19 방역활동 실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평택시 청북읍 자원봉사 나눔센터는 지난 19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어린이 놀이터 10개소 및 버스승강장 등 다중이용시설 방역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에는 청북읍 자원봉사 나눔센터 운영위원 15명이 참여해 청북읍 옥길 택지지구 내 어린이들이 많이 이용하는 놀이터와 유동인구가 많은 버스승강장을 대상으로 방역 활동을 펼쳤다.

성수광 센터장은 “이번 방역활동을 통해 주민들의 불안감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길 바라며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소독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승기 청북읍장은 “자발적으로 방역 활동에 나서주신 청북읍 자원봉사 나눔센터 운영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주민들이 더욱 안심하고 생활하실 수 있도록 관내 기관·단체와 함께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수원시연화장, 5월부터 1년간 시설개선공사.. 기간 중 영업장 폐쇄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도시공사(사장 이부영)는 오는 5월부터 수원시연화장에 대한 시설개선공사를 진행하고 공사 기간 영업장을 폐쇄한다고 9일 밝혔다. 공사는 총 355억 원의 예산을 들어 노후시설개선 사업을 진행, 2021년 10월께 영업을 재개할 계획이다. 공사에 따르면 우선 수원시연화장은 오는 5월1일부터 2021년 9월까지 시설개선 공사를 한다. 노후시설에 대한 리모델링과 봉안시설 신축 등을 통해 선진적인 토탈 장례서비스를 구축할 방침이다. 장례식장은 증축과 지하주차장 연결 공사가 진행되며, 이 기간 장례식장 내 빈소, 염습실, 식당 등이 전면 폐쇄된다. 승화원은 7월부터 리모델링 공사가 진행된다. 일일 화장 회차가 기존 10회에서 7회로 축소 운영되며, 분향실은 폐쇄된다. 유족의 안전을 위해 공사는 오후에 진행될 예정이다. 승화원 내 봉안함 판매소는 외부에 별도로 마련된다. 유족 편의를 위해 장례식장 내 매점은 단축 운영(오후 3시까지)되고, 식당 대신 푸드트럭 등이 설치될 예정이다. 추모의 집은 정상 운영된다. 이부영 사장은 “시설개선공사로 인해 장례식장 등 시설물의 사용이 제한돼 이용객들의 주의가 요구된다”라며 “신속한 공사추진으로 더욱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