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평택시 안중읍, 찾아가는 세탁방 ‘세탁해 Dream’ 사업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평택시 안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9일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층 가구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세탁방 ‘세탁해드림’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독거노인, 장애인 등 이불과 같은 대형 빨래 세탁이 어려운 가구를 방문해 직접 세탁물을 수거하고 세탁 후 다시 전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협의체 위원들은 3인 1조로 총 5개조를 구성해 한 달에 한 번 3가구를 방문하고 찾아가는 세탁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대상자의 안부와 복지욕구를 확인하며 기타 복지서비스를 연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세탁에 들어가는 모든 비용은 복음보청기 평택안중점에서 후원했다.

한종순 대표는 “이번 기회로 지역주민이 더 나은 삶을 살아가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비록 큰 금액은 아니지만 이로 인해 우리 이웃들이 조금이라도 힘을 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승규 민간위원장은 “비록 작은 관심과 정성이지만 이웃들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보람차다”며 “지역주민을 위해 더 열심히 고민하고 뛰어다니는 안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겠다”고 전했다.

조성계 안중읍장은 “안중읍의 지역복지를 위해 언제나 앞장서서 땀방울을 흘리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더불어 사는 복지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읍에서도 항상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수원시연화장, 5월부터 1년간 시설개선공사.. 기간 중 영업장 폐쇄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도시공사(사장 이부영)는 오는 5월부터 수원시연화장에 대한 시설개선공사를 진행하고 공사 기간 영업장을 폐쇄한다고 9일 밝혔다. 공사는 총 355억 원의 예산을 들어 노후시설개선 사업을 진행, 2021년 10월께 영업을 재개할 계획이다. 공사에 따르면 우선 수원시연화장은 오는 5월1일부터 2021년 9월까지 시설개선 공사를 한다. 노후시설에 대한 리모델링과 봉안시설 신축 등을 통해 선진적인 토탈 장례서비스를 구축할 방침이다. 장례식장은 증축과 지하주차장 연결 공사가 진행되며, 이 기간 장례식장 내 빈소, 염습실, 식당 등이 전면 폐쇄된다. 승화원은 7월부터 리모델링 공사가 진행된다. 일일 화장 회차가 기존 10회에서 7회로 축소 운영되며, 분향실은 폐쇄된다. 유족의 안전을 위해 공사는 오후에 진행될 예정이다. 승화원 내 봉안함 판매소는 외부에 별도로 마련된다. 유족 편의를 위해 장례식장 내 매점은 단축 운영(오후 3시까지)되고, 식당 대신 푸드트럭 등이 설치될 예정이다. 추모의 집은 정상 운영된다. 이부영 사장은 “시설개선공사로 인해 장례식장 등 시설물의 사용이 제한돼 이용객들의 주의가 요구된다”라며 “신속한 공사추진으로 더욱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