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박근철 대표, 이재명 지사로부터 공로패 받아

의회와 도가 함께 소통하고 협치해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을 위해 노력할 것

 

【뉴스라이트 = 조용숙 기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박근철 대표의원은 10일 전반기 안전행정위원장으로서의 활동 성과와 공로를 인정받아 이재명 경기도지사로부터 공로패를 수여 받았다.

박근철 대표의원은 대표의원실을 내방한 이재강 평화부지사와 의회 및 집행기관 상호간의 협치 방안에 대해 환담을 나누었고 이재강 부지사는 이재명 지사를 대신해 공로패를 수여했다.

박근철 대표의원은 전반기 안정행정위원장으로서 재난기본소득 조례 통과를 위해 앞장섰고 코로나19 방역체계 확립, 소방공무원을 비롯한 일선 공무원들의 애로사항 및 민원들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다.

또한 ‘경기도 자치경찰제 시행준비 자문위원회 위원장’을 맡으며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노력했고 ‘경기도 유통플랫폼 거래 공정화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 해 공정한 경기도의 기틀 마련에 큰 역할을 했다.

이날 공로패를 받은 박근철 대표의원은 “오늘의 공로패는 유일 교섭단체 대표의원으로서 안정행정위원장 때보다 배로 더 열심히 노력하라는 의미로 알겠다“면서 “의회와 도가 함께 소통하고 협치해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은수미 성남시장, 대법원 파기 환송으로 '기사회생'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시장직을 잃을 위기에 몰렸던 은수미 성남시장이 9일 대법원의 원심의 형량이 잘못됐다는 파기 환송으로 기사회생했다. 대법원 2부(주심 안철상 대법관)는 이날 "양형에 관해 검사의 적법한 항소이유 주장이 없었음에도 원심이 1심보다 무거운 형을 선고한 것은 위법"이라며,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은 시장의 상고심에서 벌금 300만원을 선고한 원심을 깨고 사건을 수원고법으로 돌려보냈다. 은수미 시장은 2016년 6월부터 2017년 5월까지 성남지역 조직폭력배 출신인 이 모 씨가 대표로 있는 코마트레이드측으로부터 95차례에 걸쳐 차량 편의를 불법으로 받은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1심은 은 시장에게 벌금 90만원을 선고했지만 2심은 벌금을 300만원으로 높였다. 선출직 공무원은 정치자금법 위반죄로 벌금 100만원 이상의 형이 확정될 경우 당선이 무효가 되므로, 이번 대법원 선고에 은시장의 시장직이 달린 셈이었다. 이에 은수미 경기 성남시장은 대법원판결 직후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며 "재판부에 감사하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시민들께 위로와 응원을 드리는 것에만 집중해야 할 이때, 염려를 끼친 것 다시 한번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전통식생활체험관 ‘다양한 전통을 시식하다’로 온라인 교육 전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박래헌) 수원전통문화관은 오는 9월까지 매주 금요일에 한 편씩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인 ‘다양한 전통을 시식하다’를 진행한다. ‘다양한 전통을 시식하다' <다.시.다>는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속 거리두기로 수원전통문화관의 오프라인 수업을 진행하기 어려운 시기에 제작한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이다. 각기 다른 세 가지 주제의 식생활체험관 요리교육 동영상 총 12편을 수원전통문화관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하여 모든 시민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먼저 오는 24일까지 실생활에 응용할 수 있는 '퓨전한식' 4편을 공개한다. 몽골리안 스테이크와 갈릭소이소스, 별미깻잎밀쌈, 샤브샤브 돈육무침, 차돌박이 메밀국수 등 누구나 손쉽게 따라 할 수 음식으로 먹거리를 고민하는 초보 또한 쉽게 도전할 수 있다. 내달 21일까지 게시 할 ‘전통병과’ 4편은 팥, 현미, 잣, 쌀가루, 호박 등 인터넷과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만을 활용해 떡과 한과를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팥시루떡, 현미 엿 강정, 쇠머리떡, 잣박산(백자병) 등 직접 만들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웠던 전통병과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마지막 ‘전통한식’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