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카드형 의왕사랑 상품권 가맹점 등록 의무화

미등록 가맹점은 카드형 상품권 결제 제한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의왕시는‘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시행에 따라 카드형 의왕사랑 상품권 결제를 위한 가맹점 등록이 의무화 됐다고 18일 밝혔다.

그동안 카드형 의왕사랑 상품권은 사업주가 시에 별도로 가맹점 등록 신청을 하지 않아도 BC카드 가맹점과 연동해 카드 결제가 가능했다.

그러나,‘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시행이 되면서 카드형 상품권 사용처도 종이형 상품권 가맹점과 마찬가지로 사업주의 가맹점 등록절차가 의무화 되어 반드시 가맹점 등록을 해야 한다.

등록대상은 대형마트, SSM, 유흥·사행업소 등을 제외한 카드형 의왕사랑 상품권 사용처 5,000여 개소이며 등록기한은 올해 12월 31일까지이다.

오는 10월 4일까지 BC카드에 가맹된 매장은 https://with.konacard.co.kr/1-24에 접속해 사업자등록번호 입력과 본인확인 후 간단하게 등록할 수 있으며 그 후에는 별도 등록방법을 안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안기정 기업지원과장은 “이번 법률 시행으로 의왕사랑 상품권 부정유통 방지 및 효율적인 가맹점 관리가 가능해질 것”이라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카드형 상품권 사용이 제한되지 않도록 사업주 분들의 많은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유재석, 송은희 등 유명인 사칭 사기, 피해액만 1조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최근 유명인들을 사칭한 가짜 계정들이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온라인 플랫폼에 등장하여 공공연하게 투자사기 행각을 벌이고 있다. 놀랍게도 이들은 단순한 사칭을 넘어, 딥페이크 기술을 사용하여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얼굴과 목소리를 만들어내 피해자들을 속이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연예인 송은이 씨와 유명강사 김미경 씨, 전문 투자자 존리 전 메리츠 자산운용대표 등 유명인들이 지난 3월 22일 기자회견을 통해 더이상 피해자가 나오지 않도록 온라인 피싱 예방 캠페인을 벌였으나, 투자 사기는 점점 불어나 총액이 1조원에 다다르고 있다. 코미디언이자 성공한 개인투자자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는 황현희 씨가 ‘그것이 알고 싶다’ 카메라 앞에 섰다. 얼마 전부터 SNS에 자신을 사칭하는 계정이 수도 없이 등장해 피해를 주고 있다는 것이다. 직접 영상 속 링크를 클릭하자 투자 정보를 알려주는 채팅방으로 연결됐는데, 그곳에서 ‘황현희’라고 행세하는 인물이 주식 투자를 유도했다. 투자 전문가로 유명한 금융인 존 리 씨도 비슷한 피해를 입었다. 그를 사칭한 계정이 투자를 유도하는 식으로 SNS나 동영상 플랫폼에서 사기를 치고 있는데, 이에 속은 투자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