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시, ‘화성습지 홍보 공모전’개최

UCC공모전(23초 영화제), 캐릭터공모전(알락꼬리마도요 얼굴 찾기)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는 화성습지의 생태적 중요성과 화성습지가 가지고 있는 우수한 자연자원의 소중함을 알릴 수 있는 ‘화성습지 홍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화성습지 홍보 공모전’은 UCC공모전(23초 영화제)과 캐릭터공모전(알락꼬리마도요 얼굴 찾기)으로 접수기간은 11월 2일부터 18일까지 이며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 가운데 ‘UCC공모전(23초 영화제)’은 화성습지의 생태적, 환경적 중요성과 화성습지의 가치를 알릴 수 있는 내용을 담아 23초 분량으로 자유롭게 제작 가능하다. 23초 영화제는 습지보호구역 지정 및 람사르협약 등록을 추진하는 매향리 갯벌(14㎢)과 화성호(9㎢)의 면적을 합한 23㎢를 상징한다.


제출 작품의 해상도는 1,280×720픽셀 이상(1,920×1,080픽셀 권장)이고 제출형식은 MP4, AVI, WMV, MOV 중 선택해 제출하면 된다. 또한 제작한 영상은 유튜브를 통해 업로드한 후 ‘#화성습지, #화성습지 UCC, #화성습지 알락꼬리마도요’ 등의 해시태그를 달아야 한다.


캐릭터공모전(알락꼬리마도요 얼굴 찾기)은 화성습지에 대표적으로 서식하는 새인 ‘알락꼬리마도요’를 표현한 캐릭터 이미지를 제출하면 된다. 제출양식은 이미지기본형 컷1, 응용형 A3 3컷을 JPG, JPEG, PNG 중 선택해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의 응모서류는 화성시 홈페이지(www.hscity.go.kr) 공고/고시에서 다운받아 이메일(2020wetlands@gmail.com )로 접수하면 된다.


당선된 작품의 시상은 오는 12월 1일 열리는 ‘2020 화성습지 국제 심포지엄’에서 진행 될 예정이며 분야별로 최우수상 상금 50만원, 우수상 상금 30만원, 장려상 상금 20만원이 수여 된다. UCC공모전은 일반부와 청소년부로 나눠 시상한다.


또한 당선된 작품은 ‘2020 화성습지 국제심포지엄’에서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 되며 화성습지 관련 리플릿 및 책자 제작, 화성습지 관련 문화행사 전시 등 화성습지를 위한 홍보 자료에 활용 된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화성습지의 생태적 우수성을 직접 느끼고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화성습지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유영재, 처형 강제추행 혐의까지? 선우은숙 소송 제기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선우은숙(65)과 유영재(61)의 '스피드 재혼--> 스피드 이혼'으로 두 사람에게 많은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이번에는 유영재가 선우은숙의 친언니(71)를 강제추행했다는 소식이 일파만파 퍼져 네티즌들의 비난이 일고 있다. 지난 23일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 이진호'의 '선우은숙 친언니의 눈물…유영재 용서 못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라이브 방송에 따르면 선우은숙의 친언니가 제부인 유영재를 강제추행한 혐의로 고소했으며, 그 성추행의 수준이 "차마 입에 담기 어려울 정도"라는 주장이 나왔다. 유튜브 진행자 이진호는 "이 내용들이 가족들 간에는 비밀이었다. 언니가 70살이 넘은 노년에 자녀들과 가족들이 다 있을 것 아니냐. 본인이 당한 일이지만 부끄럽다는 생각에 감추고 있었다. 그러나 동생의 이혼을 빨리 끝내기 위해 얘기를 한 거라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선우은숙은 언니에게 이 놀라운 피해사실을 직접 듣고 까무라쳤다. 그리고 뒤도 안 돌아보고 일사천리로 이혼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선우은숙은 평소 집안에서는 거의 벗고 지내는 유영재 때문에 별도의 가사도우미를 쓸 수가 없어, 친언니에게 유영재의 삼시세끼를 차려주는 등 가사일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