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의회 김종찬 의원, '증가하는 미인가 대안교육기관 지원 방안 마련' 요청

11월 18일 경기도교육청 총괄 행정사무감사 실시

 

【뉴스라이트 = 조용숙 기자】 경기도의회는 경기도교육청에 대한 총괄 행정사무감사에서 증가추세인 대안학교에 대해 도교육청 차원에서 지원 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강력히 요청했다고 밝혔다.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소속 김종찬 의원은 11월 18일(수) 경기도의회 제348회 정례회 중 경기도교육청에서 열린 경기도교육청 총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였다.


김 의원은 “학교 밖으로 나오는 학생들이 전국적으로 5만 명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현재 경기도에는 141개 미인가 대안교육기관에 9,500명 정도의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다”고 언급하며 “경기도에서 먼저 「경기도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조례」가 제정되었고 이어 경기도교육청에서도 「경기도교육청 학교 밖 청소년 교육지원 조례」가 제정되어 운영되고 있지만 서로 책임소재를 미루며 지원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실정”임을 지적하였다.


이어서 김 의원은 “미인가 대안교육기관에 대해 학교 밖, 도에서 하는 역할, 교육청에서 하는 역할을 명확하게 구분하여 서로 협조할 수 있는 별도의 센터나 기구를 활용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김 의원은 이날 참석한 25개 교육지원청 관계자들에게 교육공무직 및 특수운영직의 처우 개선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이어 최근 코로나로 각급 학교에 우편물이나 택배 물류가 폭증하고 있어 우편물을 접수하는 데 있어서 일괄수령이 가능하도록 특정 공간을 지정하거나 각급 교육지원청에서 우정사업본부와 MOU를 통해 학교에서 효율적으로 우편물 및 택배 물류를 수령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해 줄 것을 전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