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천시, 디자인지원으로 중소기업 제품경쟁력 향상 지원

온라인 접수홈페이지 구축 및 접수 시행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인천광역시와 인천테크노파크(원장 서병조)는 관내 기업의 디자인 경쟁력 강화를 돕기 위해 녥년 중소기업 디자인개발 지원사업’의 상반기 일반기업 지원분야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천시 중소기업 디자인개발 지원사업」은 2004년부터 지역 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꾸준히 시행해온 사업으로, 매년 약 110건 이상의 과제를 지원하여 중소기업 생산제품의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사업이다.


올해부터는 디자인개발을 담당하는 주관기관의 자격을 인천디자인지원센터에 주관기관으로 등록한 디자인전문회사 및 관내 디자인 관련학과 보유 대학교로 한정함으로써, 충분한 역량을 갖춘 주관기관이 디자인개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주관기관 등록제를 시행한다.


또한, 코로나 확산방지 및 기업 편의를 위해 지자체 최초로 주관기관(디자인회사)별 포트폴리오를 검색할 수 있는 온라인 접수홈페이지를 구축하여 운영함으로써, 중소기업에게 협업하여 디자인을 개발할 디자인전문회사의 정보를 제공하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진행하는 디자인개발 지원사업의 모집분야는 일반기업 지원분야로 상․하반기로 나누어 순차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모집기간은 2월 24일부터 3월 17일 18:00까지 온라인 접수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받으며, 접수된 과제에 대한 서류 및 PT심사를 거쳐 과제를 선정하게 된다.


세부지원 분야는 ▲제품 ▲시각 ▲포장 ▲멀티미디어 등 모두 4개 분야로, 지원을 원하는 중소기업은 내달 17일까지 이 가운데 한 분야에 신청하면 된다.


지원대상은 본사가 인천에 있는 중소기업으로, 홈페이지 내 주관기관 등록사 또는 디자인 관련 학과가 있는 인천지역 대학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신청하면 되고, 인천지역 주관기관과 디자인개발을 진행할 경우 선정평가 시 가점을 받을 수 있다.


최종 선정된 기업에게는 디자인개발비용(부가가치세 제외)의 80% 내에서 제품 디자인은 1천800만원, 시각·포장·멀티미디어 디자인은 각각 1천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인천시 중소기업 디자인개발 지원사업 전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인천디자인지원센터 홈페이지’메뉴를 참조하거나, 센터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시는 우수한 디자인을 보유하고도 자금력이 취약하여 상품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대한 금형 및 워킹목업 제작을 지원하는 ‘시제품개발지원’과 이 결과물의 판로 개척 등 사후관리 강화를 위해‘마케팅 연계지원’으로 국내전시 참가지원 및 굿디자인 출품비용 지원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남주 시 산업진흥과장은 “인천의 작지만 강한 중소기업에게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지원사업을 발굴․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