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매탄1동 장학후원회 장학금 전달식 개최

URL복사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 장학후원회는 지난 25일 구매탄시장 상인회 교육장에서 이재선 시의원 및 장학회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장학금 전달식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1부와 2부로 나눠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됐다. 이 날은 총 10명의 관내 청소년에게 각 50만원씩 총 5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매탄1동 장학후원회는 지역 내 어려운 환경에서 공부하고 있는 중‧고‧대학생을 돕자는 취지로 2016년 매탄1동 주민들을 주축으로 인근주민과 연합해 만들어졌다. 2017년부터 매년 10명의 관내 청소년을 선정하여 500만원씩 총 25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해 왔다.


정두용 장학후원회장은 “어려운 시기에도 마음을 모아 기부활동에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오늘 자리에 함께한 우리 학생들이 여러 고마우신 분들의 마음을 받아 앞으로 사회에 꼭 필요한 일꾼으로 자라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매탄1동 장학후원회는 좀 더 많은 학생을 도와주기 위해 관내 지역주민의 참여를 계속적으로 독려하며 관내 꿈나무들을 적극 후원할 예정이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훈훈한 반려동물 입양 사연 보내주세요" 경기도 입양 스토리 공모전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가 올해 반려동물 전문 어플리케이션 아지냥이와 함께 반려동물 입양문화 활성화를 위한 ‘제1회 아지냥이 입양 스토리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가 민관협업 차원에서 지난해 9월 아지냥이 운영사인 삼성카드㈜와 맺은 ‘유기동물 입양 활성화와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이다. 도는 아지냥이를 통해 펫티켓이나 민선7기 주요 동물보호·복지 정책을 홍보하고, ‘평생함께 아지냥이 박스’ 제공 등 다양한 협업캠페인을 펼쳐왔다. 공모 주제는 입양에 대한 고민과 갈등을 극복한 사연, 입양 후 달라진 삶, 입양을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 등이다. 유기동물을 입양한 도민 또는 도민이 아니더라도 도내 소재 입양보호소나 동물보호센터에서 유기동물을 입양한 사람이면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3월 25일부터 4월 25일까지 아지냥이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지말고 입양하기’ 게시판에 해당 사연을 작성하면 된다. 단, 아지냥이 앱의 회원으로 가입해야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 심사는 댓글을 많이 받은 회원을 대상으로 아지냥이와 경기도 측의 공동평가로 진행된다. 최종 수상작으로 따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