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착한임대인 재산세 감면”신청하세요

URL복사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팔달구는 지난 5일부터 코로나19 장기화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지원한 착한임대인들에게 재산세 감면 신청을 접수 중이다.


팔달구는 착한임대인 재산세 감면신청 홍보물을 관내 골목상권상인회, 전통시장상인회 및 행정복지센터에 발송하여 아직 감면을 신청하지 않은 임대인에게 홍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착한임대인에 대한 재산세 감면은 실제임대료 인하액과 인하기간에 따라결정되며 2020년 임대료 인하분에 대해서는 2021년 2월 5일부터, 2021년 임대료 인하분에 대해서는 2022년 1월부터 팔달구청 세무과로 신청하면 2020년과 2021년 재산세를 환급하는 방식으로 지원한다.


감면신청 서류는 지방세 감면신청서, 임대차계약서 사본, 임대료인하합의 사실증명서(변경계약서, 약정서 등), 임대료지급 확인서류(세금계산서, 금융거래내역 등), 임차인 소상공인확인서 또는 행정정보공동이용 사전동의서 등이 필요하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코로나19 자가격리자의 마음 돌보는 온라인 상담 ‘행복톡 마음톡톡’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는 불안·스트레스·우울을 느끼는 코로나19 자가격리자들의 심리회복을 돕고 올바른 정신건강 정보·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코로나19 자가격리자 온라인 그룹 치료프로그램 ‘행복톡 마음톡톡’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코로나19 자가격리자(수원시민)를 대상으로 한 ‘행복톡 마음톡톡’은 코로나19 자가격리자에게 다양한 심리지원 서비스를 지원하며, 코로나19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계속된다. 또한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서 정신건강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실시간 온라인 상담 및 올바른 정신건강 정보 등을 제공한다. 이 치료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자가격리자들이 익명으로 오픈채팅방에 참여해 정신건강 전문의·간호사·사회복지사·임상심리사 등과 상담할 수 있다. 또 질병관리본부·국가트라우마센터·국립정신건강복지센터 등에서 제공한 올바른 정신건강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참여자들은 오픈채팅방에서 ‘스트레스 관리(취미 추천하기, 스트레스 해소 방법 공유하기)’, ‘행복했던 기억 꺼내기(행복했던 순간 공유하기’, ‘감사 활동(일상에서 느낀 감사함 표현하기)’ 등을 주제로 미션 활동도 참여 가능하다. 코로나19 자가격리자들에게 오픈채팅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