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명시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애(愛)너지를 키우는 우리동네 텃밭' 모종 심기

수확한 농작물은 저소득층 가정에 지원함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광명시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9일 ‘행복애(愛)너지를 키우는 우리동네 텃밭’사업으로 감자모종심기를 시작했다.


텃밭 가꾸기 사업은 2017년부터 5년째 진행하고 있으며 철2사랑회 후원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봉사로 만들어가고 있다. 해마다 텃밭은 정서교류와 마음치유의 장소가 되기도 하였고, 아이들 자연교육장 겸 어른들 쉼터의 공간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또한 수확한 농작물은 저소득층에게 나눠주고 있다.


이정환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해마다 땅을 일구어 고르기부터 비닐을 씌우고 모종을 정성껏 심어 매일 물을 주며 많은 정성을 들이고 있으며, 어려운 이웃과 주민에게 기쁨과 도움이 된다는 생각에 행복한 마음으로 봉사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상현 철산2동장은 “매년 텃밭을 통해 나눔 행사를 이어오고 있는 협의체 위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돌봄이 필요한 취약계층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 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작물들을 경작해 지역사회에 나눔의 분위기가 확대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1년 반 만에 또 이혼한 선우은숙, 유영재는 '양다리' 논란에도 침묵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연하남과 재혼 한 후 ‘동치미’ 등 다수 방송에 출연해 알콩달콩 러브스토리와 결혼생활을 공개해온 배우 선우은숙(65)이 아나운서 유영재(61)와 재혼 1년6개월 만에 파경을 맞았다. 선우은숙 소속사 스타잇엔터테인먼트는 "선우은숙 씨와 유영재 씨가 성격차이로 최근 협의 이혼을 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선우은숙은 4살 연하 유영재와 지난 2022년 10월 혼인신고를 하고 법적부부가 됐다. 결혼발표 당시 두 사람은 기독교 신자라는 공통점으로 빠르게 가까워져 만난 지 8일 만에 결혼을 약속했다는 영화 같은 스토리로 화제가 된 바 있다. 그러나 여러 방송을 통해 두 사람은 여러차례 갈등 상황을 내보여 선우은숙의 재혼생활이 순탄치 만은 않았던 것으로 엿보였다. 특히 결혼 8개월 만인 지난해 5월에 떠난 신혼여행 모습이 MBN ‘속풀이쇼 동치미’를 통해 공개됐는데, 당시 선우은숙은 부부싸움 끝에 “내가 결혼이라는 걸 너무 쉽게 생각하고 이 사람을 잘못 선택했나”라고 눈물지었다. 한편 선우은숙과 유영재의 이혼 소식이 전해진 이후, 선우은숙과의 만남 당시 유영재에게는 동거 중인 사실혼 관계의 여성이 있었다는 충격적인 의혹이 터져 나왔다. 유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