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양에 불어오는 아주 특별한 선행 봄바람

범계동 프로골퍼 최정윤 선수의 골프레슨 재능 기부, 석수3동에는 ㈜삼영·보영운수 정기 기부 약속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봄바람보다 훈훈한 선행의 바람이 안양 관내에 불어오고 있다.


안양시 범계동에서는 지난 3월 29일부터 프로골퍼 최정윤 선수가 관내 저소득층 아동에게 골프를 가르쳐주는 재능기부를 시작했다.


이 골프 레슨은 최 선수가 관내에 개업한 스크린골프장에서 이용객이 적은 평일 낮 시간을 이용해 1대1로 진행된다.


최 선수의 재능기부로 개인 골프 레슨을 받게 된 아동은 “돌봄교실에 늦게까지 혼자 남아 있어 지루했는데 TV에서만 보던 골프를 운동선수 출신 선생님에게서 배울 수 있어 즐겁다”며 소감을 표했다.


최 선수는 “골프 레슨에 참여한 아동이 골프에 흥미를 갖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취약계층 아동들이 다양한 꿈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후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석수3동에도 훈훈한 기부 소식이 이어졌다.


4월 6일 ㈜삼영·보영운수 신보영 대표가 저소득층을 위해 매월 25만원씩 연 300만원의 안양사랑상품권을 정기 기부하겠다고 밝히며, 석수3동에 첫 번째 기부물품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코로나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삼영·보영운수의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기부금은 관내 저소득계층의 생계지원을 돕기 위해 쓰일 계획이다.


신보영 대표는 “직원들과 함께 십시일반으로 하게 된 정기 기부를 통해 이웃들에게 작게나마 희망이 전해지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안양6동에서는 3일 ㈜윈스(대표이사 김대연)와 (사)사랑의집수리(이사장 김진욱, 대표 박은경)가 주거취약 가구에 대한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선행이 안양 곳곳에서 꾸준히 전개되고 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