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명시, 위드 코로나 시대 평생학습 정책 선도...평생학습의 해 추진단 제2차 회의 개최

평생학습의 해 포럼 개최 등 주요 안건 논의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광명시가 위드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평생학습도시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한발 앞선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광명시는 ‘2021. 광명시 평생학습의 해’를 맞아 6일 평생학습원에서 ‘광명시 평생학습의 해 추진단 제2차 회의’를 개최하고, 사업 추진에 대해 논의했다.


지난 4월 출범한 광명시 평생학습의 해 추진단(이하 추진단)은 △평생학습 전문가, △시민대표, △관내 유관기관 대표, △사업부서 관계자 등 19명으로 구성됐다. 추진단은 광명시만의 특화된 평생학습 정책 추진을 위해 평생학습의 해 사업에 대한 조정과 자문 역할을 맡는다.


광명시 평생학습의 해 주요 안건 논의, 12대 중점 주요 추진과제 운영 보고 순으로 진행된 추진단 제2차 회의에서는 ▲광명시 평생학습원 운영체계 개선방안, ▲평생학습의 해 포럼 개최, ▲광명시 민주시민정치교육원 설립, ▲광명시민 평생학습 장학금 등의 안건에 대해 추진단의 다채로운 의견을 수렴했다.


한편, 추진단은 제18회 광명시 평생학습 마을축제 기간인 오는 10월 14일 ‘광명시 평생학습의 해 포럼’을 개최한다. 코로나19 확산 추이에 따라 진행될 이번 포럼은 보편적 평생학습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광명시의 정책적 고민을 공론화하고, 평생교육분야 관계자들과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소통의 장으로 꾸려갈 계획이다.


1999년 평생학습도시를 선언하고 2020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를 선언하며 지방자치단체의 평생학습을 선도하는 광명시는 2021년을 ‘광명시 평생학습의 해’로 지정하고 시민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다양한 평생학습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제5차 광명시 평생학습도시 중장기 종합발전계획(연구수행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제시한 5개년 추진과제를 바탕으로 12대 중점 추진과제를 선정하고 2025년까지 실행하고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위드 코로나(with corona)시대에 일상으로의 회복을 위한 새로운 평생학습정책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다”며, “보편적인 학습권 보장으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평생학습도시, 광명’을 이끌어 가고자 한다”고 의지를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