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명시, 18세 이상 미접종자 10월16일까지 접종

위탁의료기관 잔여백신 SNS 당일 신속예약 통해 접종간격 조정 가능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광명시는 18세 이상 코로나19 백신 미접종자에 대해 9월 말까지 예약을 받아 10월 16일까지 접종한다고 24일 밝혔다.


현재 코로나19 4차 유행 장기화와 델타변이의 유행으로 중증·사망 위험이 높은 고령층 미접종자를 포함한 미접종자의 접종률을 높여 집단 면역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18세 이상 미예약자, 예약취소자 등 미접종자는 9월 30일 18시까지 사전예약을 통하여 10월 16일까지 위탁의료기관과 예방접종센터에서 화이자 또는 모더나 백신 접종이 가능하며, 예약은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위탁의료기관 잔여백신은 1, 2차 대상자 모두 SNS 당일 신속예약(네이버, 카카오)을 통하여 접종이 가능하며, 특히 2차 접종자는 화이자는 3주, 모더나와 아스트라제네카는 4주가 경과한 경우 접종이 가능하다. SNS 예약이 확정되면 기존 위탁의료기관이나 예방접종센터 예약내역은 자동 취소된다.


광명시는 9월 23일 18시 현재 8월말 인구(29만5335명) 대비 43.4%인 12만8297명이 접종을 완료하였으며, 1차 접종은 72.8%인 21만5142명이 접종을 완료했다.


접종 완료자는 예방접종센터와 위탁의료기관에서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며, 동행정복지센터에서 신분증에 부착이 가능한 스티커를 발급 받을 수 있다. 또한 정부24시와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에서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다.


모바일 증명은 앱(COOV) 설치 후 본인인증을 통하여 발급이 가능하며, 네이버와 카카오도 QR체크인에서 본인인증을 통하여 예방접종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