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GIYFF) 첫 번째 커뮤니티그라운드: ‘학부모운영위원회’

영화제 프로그램 기획, 홍보, 각종 상영회 등의 행사를 진행하는 GIYFF 학부모운영위원회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제4회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Gimpo International Youth Film Festival 2021, GIYFF2021)의 9차례 GIYFF 커뮤니티그라운드 행사 중 첫 번째 타자인 ‘학부모운영위원회’가 지난 23일(화) 김포아트빌리지에서 진행됐다.


‘GIYFF 커뮤니티그라운드-학부모운영위원회’는 어린이,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함께 만들어가는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에서 아이들을 양육하고 있는 학부모들 또한 함께 영화제를 만들어가겠다는 목적으로 설립됐다. GIYFF학부모운영위원회는 어린이 청소년을 서포트 할 뿐만 아니라 영화제 프로그램 기획, 홍보, 영화제의 각종 상영회 등의 행사를 진행, 보조하는 역할을 한다.


본 행사는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 조성륜 집행위원장이 진행을 맡았으며, 신현숙 GIYFF 학부모운영위원의 인터뷰가 이어졌다.


GIYFF학부모운영위원회가 기획했던 대표적인 행사로는 약 20회에 걸쳐 각기 다른 주제로 진행됐던 ‘GIYFF시민기획프로그램’이 있다. 그중 신현숙 학부모운영위원은 영화를 보고 느낀 점을 그림으로 풀어보는 프로그램인 ‘시네마드로잉-힐링캠프’가 인상 깊었다고 전했다. ‘시네마드로잉-힐링캠프’를 통해 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들까지도 가슴에 맺혀있던 생각이나 감정을 그림으로 풀어내면서 치유 받았고, 이후 성장하는 계기로 이어졌다고 답했다.

마지막으로 “학부모운영위원회는 우리 아이들이 다양한 영화를 경험해볼 수 있게 만들어준다. 뿐만 아니라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하면서 보람찼다. 김포시민들이 미디어를 보다 많이 접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학부모운영위원회에 함께 했으면 좋겠다.”라는 소감을 덧붙였다.


이 밖에 제4회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 본행사는 ‘영화전문가와 함께 배우는 영화 읽기의 기본: GIYFF 시네마리터러시캠프(11/21)’, ‘국내수상작 감독과의 대화(11/21)’, ‘GIYFF커뮤니티 그라운드: GIYFF를 만드는 시민들(총 5회)’, ‘영화로 만나는 환상의 미술교육(11/21)’ 등 어린이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기다리고 있다.


사전예약(무료)은 네이버 예약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 공식 홈페이지, 공식 블로그,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유영재, 처형 강제추행 혐의까지? 선우은숙 소송 제기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선우은숙(65)과 유영재(61)의 '스피드 재혼--> 스피드 이혼'으로 두 사람에게 많은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이번에는 유영재가 선우은숙의 친언니(71)를 강제추행했다는 소식이 일파만파 퍼져 네티즌들의 비난이 일고 있다. 지난 23일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 이진호'의 '선우은숙 친언니의 눈물…유영재 용서 못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라이브 방송에 따르면 선우은숙의 친언니가 제부인 유영재를 강제추행한 혐의로 고소했으며, 그 성추행의 수준이 "차마 입에 담기 어려울 정도"라는 주장이 나왔다. 유튜브 진행자 이진호는 "이 내용들이 가족들 간에는 비밀이었다. 언니가 70살이 넘은 노년에 자녀들과 가족들이 다 있을 것 아니냐. 본인이 당한 일이지만 부끄럽다는 생각에 감추고 있었다. 그러나 동생의 이혼을 빨리 끝내기 위해 얘기를 한 거라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선우은숙은 언니에게 이 놀라운 피해사실을 직접 듣고 까무라쳤다. 그리고 뒤도 안 돌아보고 일사천리로 이혼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선우은숙은 평소 집안에서는 거의 벗고 지내는 유영재 때문에 별도의 가사도우미를 쓸 수가 없어, 친언니에게 유영재의 삼시세끼를 차려주는 등 가사일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