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철모 화성시장 "지역문화예술을 빛낸 4인, 문화상 수상"

URL복사

- 제28회 화성시문화상 시상식 열려
- 문화, 예술, 교육, 체육 4개 부문 지역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수상자 선정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 화성시 서철모시장은 10일 시장 접견실에서 지역사회를 빛낸 '제28회 화성시문화상' 주인공들을 만났다고 밝혔다.

 

화성시에서는 지역문화예술발전에 기여한 자의 공적을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해 지난 1993년 ‘화성시 문화상’을 제정했다. 

 

화성시 문화상은 각 기관과 단체로부터 ‘문화’, ‘예술’, ‘교육’, ‘체육’ 4개 부문 후보자를 추천받은 후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화성시 문화상’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2021년 수상자로는 문화부문 이만규(팔탄농요보존회 회장), 예술부문 진희숙(엄미술관 관장), 교육부문 정봉주(상봉초등학교 회복적생활교육지원단 명예교사), 체육부문 임영석(화성시당구협회 회장) 님 등 총 4명이 선정됐다"고 알리며 축하했다.

 

그러면서 그는 "팔탄농요의 복원과 발전, 시각예술전시 향유권 확대, 놀이심리교육 등을 통한 소통구조 마련, 우수선수 발굴 및 체육진흥 등 각 분야의 육성과 발전에 기여하셨다"고 평가하며, "각자의 영역은 다르지만 지역 곳곳에서 지역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화성시를 빛내고 계시는 분들"이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 서 시장은 페이스북에 "수상하신 분들 외에도 지역사회를 위해 노력하시는 분들의 공적을 발굴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써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제28회 화성시문화상’ 시상식은 10일 오후 2시 30분 시장 접견실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한의 인원으로 진행됐으며, 지난 1993년 첫 시상 이후 현재까지 145명의 공로자를 선정해 수여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국가보훈처, 한국관광공사와 협업‘2022 여행가는 달’캠페인 전개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국가보훈처는 24일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민들이 현충시설을 즐겨 찾고 보훈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한국관광공사(사장 직무대리 신상용)와 협업을 통해 ‘2022 여행가는 달’ 캠페인을 전개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관광공사에서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해 정부부처, 유관기관 협업으로 오는 28일부터 7월 22일까지 전개하는 2022 일상회복 특별‘여행가는 달’캠페인의 일환으로, 국가보훈처는 현충시설을 연계한 다양한 여행정보를 관광공사에 제공한다. 특히, 수도권, 부산권, 대구·경북권, 대전·충남권, 전남권 등 전국 5개 권역 총 11개 경로*의 여행 정보에 현충시설(18곳)과 함께 해당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명소(15곳)를 함께 둘러볼 수 있도록 제공함으로써, 우리 역사를 기억하고 체험하는 동시에 일상의 피로를 치유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부산 유엔평화기념관 등에서 추진하는 기획전시와 음악회 등의 행사와 체험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6월 한 달 동안 현충시설 방문 활성화를 위해‘꼭 가봐야 할 현충시설 100’도장 찍기 여행(스탬프투어) 특별 행사(이벤트)도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