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불혹의 노장 양용은, 7년만에 우승!

일본프로골프(JGTO) 투어에서 12언더파
부진 딛고 90개월 만에 우승 거머줘

사진=쿄도통신

 

프로 골프선수 양용은(46)이 7년 6개월만에 감격적인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오랜 슬럼프를 이겨내고 불혹의 나이에 이룬 쾌거다.

양용은은 29일 일본 아이치현 나고야 골프클럽(파70·6557야드)에서 열린 일본프로골프투어(JGTO) 더 크라운스(총상금 1억2000만엔·한화 약 11억원) 최종라운드에서 3언더파 67타를 쳐, 최종합계 12언더파 268타로 우승을 차지했다. 개인 통산 12번째(한국 3회·미국 2회·유럽 2회·일본 5회) 우승이다. 

그는 2009년 미국프로골프(PGA)투어 메이저대회 PGA챔피언십에서 골프황제 타이거 우즈(미국)을 상대로 역전 우승을 차지하며 아시아 선수로는 처음으로 메이저대회 정상에 오른 바 있다. 또한 유러피언 투어에서도 2승을 거두는 등 승승장구 했으나, 그 후 주춤하며 90개월 간의 슬럼프 기간을 보내 어느듯 40대 중반에 접어 들었다.

양용은은 선수생활 말년에 파격적으로 JGTO 투어 퀄리파잉 토너먼트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그는 지난해 12월 열린 퀄리파잉 토너먼트에서 23언더파 409타로 쟁쟁한 경쟁자들을 모두 제치며 당당히 수석합격한 40대 중반의 노장은 내친 김에 우승까지 거머줬다.

개막전이었던 토켄 홈메이트 컵에서 컷 탈락했지만, 두 번째 출전 대회인 더 크라운스에서는 어마어마한 지구력을 보였다. 1라운드부터 사흘 연속 3타씩을 줄여 단독 2위로 3라운드를 마쳤고, 마지막 날 카미 쿠니히로(36·일본)와 치열한 싸움 끝에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2006년 9월 선토리 오픈 이후 12년만의 우승이다. 

양용은은 5월 3일~6일 동안 열리는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 투어 GS칼텍스 매경 오픈(경기도 성남시 남서울 컨트리클럽)에도 출전한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유영재, 처형 강제추행 혐의까지? 선우은숙 소송 제기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선우은숙(65)과 유영재(61)의 '스피드 재혼--> 스피드 이혼'으로 두 사람에게 많은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이번에는 유영재가 선우은숙의 친언니(71)를 강제추행했다는 소식이 일파만파 퍼져 네티즌들의 비난이 일고 있다. 지난 23일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 이진호'의 '선우은숙 친언니의 눈물…유영재 용서 못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라이브 방송에 따르면 선우은숙의 친언니가 제부인 유영재를 강제추행한 혐의로 고소했으며, 그 성추행의 수준이 "차마 입에 담기 어려울 정도"라는 주장이 나왔다. 유튜브 진행자 이진호는 "이 내용들이 가족들 간에는 비밀이었다. 언니가 70살이 넘은 노년에 자녀들과 가족들이 다 있을 것 아니냐. 본인이 당한 일이지만 부끄럽다는 생각에 감추고 있었다. 그러나 동생의 이혼을 빨리 끝내기 위해 얘기를 한 거라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선우은숙은 언니에게 이 놀라운 피해사실을 직접 듣고 까무라쳤다. 그리고 뒤도 안 돌아보고 일사천리로 이혼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선우은숙은 평소 집안에서는 거의 벗고 지내는 유영재 때문에 별도의 가사도우미를 쓸 수가 없어, 친언니에게 유영재의 삼시세끼를 차려주는 등 가사일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