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장애 있는 것도 억울한데..." 장애학생 상습 폭행한 女 교사 구속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12차례에 걸쳐 장애학생 2명을 상습 폭행한 혐의를 받는 서울 강서구 교남학교 여교사 이 모(46) 씨가 구속됐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또다시 네티즌들이 공분하고 있다.

서울 남부지법 김병철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22일 아동학대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등의 아동학대 가중처벌) 혐의를 받는 이 씨에 대해 "도망할 염려가 있다"라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서울 강서경찰서에 따르면 이 씨는 지난 5~7월 12차례에 걸쳐 지적장애 1급인 14세 남학생 2명을 상습적으로 폭행한 혐의로 구속됐다고 밝혔다.

이 씨는 다른 교사들의 시선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장애학생들에게 주먹으로 머리를 때리고 발로 차며 얼굴에 물을 뿌리는 등 지속적인 폭행을 일삼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와 더불어 경찰이 교남학교 폐쇄회로(CCTV) 영상 3개월 분을 분석한 결과, 이 씨가 수십 차례 장애학생들의 얼굴을 주먹으로 때리는가 하면 누워있는 학생들을 잡아끌며 빗자루로 무차별 폭행하는 모습이 고스란히 담겨 충격을 안겼다.

이 씨는 경찰 조사에서 "아이가 말을 듣지 않아 감정적으로 대응했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지난 16일 이 씨에 대해 아동학대처벌법 위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으며, 서울남부지검은 17일 이를 받아들여 법원에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이 씨 이외에도 폭행에 가담하거나 폭행을 방조한 혐의를 받는 교사 11명이 같은 혐의로 불구속 입건됐다.

해당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특수학교 교사가 폭행이라니. 그딴 마음으로 왜 특수학교를 선택한거지? 정말 아무것도 모르고 아픈 아이들을”(hoho****) “교사자격 박탈당하고 앞으로 세상에 기어나오지 마라. 너도 똑같이 해주마”(hdb2****) “진짜 궁금하네요. 왜 그 직업을 선택하셨는지”(heeu****) 등 분노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유재석, 송은희 등 유명인 사칭 사기, 피해액만 1조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최근 유명인들을 사칭한 가짜 계정들이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온라인 플랫폼에 등장하여 공공연하게 투자사기 행각을 벌이고 있다. 놀랍게도 이들은 단순한 사칭을 넘어, 딥페이크 기술을 사용하여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얼굴과 목소리를 만들어내 피해자들을 속이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연예인 송은이 씨와 유명강사 김미경 씨, 전문 투자자 존리 전 메리츠 자산운용대표 등 유명인들이 지난 3월 22일 기자회견을 통해 더이상 피해자가 나오지 않도록 온라인 피싱 예방 캠페인을 벌였으나, 투자 사기는 점점 불어나 총액이 1조원에 다다르고 있다. 코미디언이자 성공한 개인투자자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는 황현희 씨가 ‘그것이 알고 싶다’ 카메라 앞에 섰다. 얼마 전부터 SNS에 자신을 사칭하는 계정이 수도 없이 등장해 피해를 주고 있다는 것이다. 직접 영상 속 링크를 클릭하자 투자 정보를 알려주는 채팅방으로 연결됐는데, 그곳에서 ‘황현희’라고 행세하는 인물이 주식 투자를 유도했다. 투자 전문가로 유명한 금융인 존 리 씨도 비슷한 피해를 입었다. 그를 사칭한 계정이 투자를 유도하는 식으로 SNS나 동영상 플랫폼에서 사기를 치고 있는데, 이에 속은 투자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