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6.13 선거 특집] 김영택 ‘카선거구 1-나’ 수원시의원 후보, “1-나, 콕 찍어주세요!”

‘나’번 후보의 고군분투···
‘작은 탱크‘ 김영택, “주민 위해 큰 일 할 것” 다짐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더불어민주당 기호 1-나번 김영택 수원시의원 후보(카선거구, 광교1·2동)는 지난 5일 오후 광교중앙역 교차로에서 유세차에 올라 “1-나를 찍어 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특히 김영택 후보는 ‘1-나 콕 찍어주세요’라고 적힌 셔츠를 입고 선거운동원들과 함께 독자적으로 만든 로고송을 튼 채 율동하며 “1-나, 1-나, 김영택”이란 구호를 쉴 새 없이 외쳤다.

 

“왜 같은 더불어민주당인데, ‘가’ ‘나’가 따로 있죠?”

 

지나가는 한 시민의 반응이다.

 

그러고 보니, 상당수 유권자들에게 ‘나’번은 아직도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다. 지방 선거에 관심 없는 유권자들은 아직도 내용을 모르는 채 제일 위의 ‘가’번에 투표하는 경우가 많은 실정이다.

 

2006년부터 한 지역구에 1명을 뽑는 소선거구에서 2~3명을 뽑는 중선거구로 바뀌면서 ‘나’번 이라는 제도가 생겼다.

 

한 정당에서 2명 이상의 후보를 낼 수는 있으나, 선거제도를 잘 모르는 고령의 유권자들은 대부분이 알기 쉬운 ‘가’번을 찍는 경우가 많다.

 

특히 ‘가’번과 ‘나’번을 동시에 찍을 경우엔 무효 처리된다.

 

따라서 선거 유세도 ‘가’번 후보보다 ‘나’번 후보들이 훨씬 더 절박한 게 사실이다.

 

“‘작은 탱크’ 김영택입니다. 신바람 나게 일하겠습니다. 함께 잘 사는 광교를 만들기 위해 큰 일을 하겠습니다!”

 

광교1동, 광교2동에서 ‘나’번으로 출마한 김영택 후보도 연신 땀을 닦으며 아내, 아들과 함께 주민들을 만나고 있다.

 

초선 도전인 김 후보는 아직 투표 날까지 일주일 이상 남았는데도 벌써부터 목이 쉬어 목소리조차 잘 안 나오는 상태다.

 

김 후보는 “이 로고송도 전에 같이 일하던 그린봉사단 사람이 만들어 준건데, 되도록이면 반복적으로 기억에 남도록 쉽고 짧은 멜로디로 만들었다”며 “‘나’번은 살아남기 힘들기 때문에 두 배, 세 배 더 열심히 홍보해야 한다”고 고충을 토로했다.

 

또 김 후보는 “시의원이 되면 시민들과 소통하는 시민의 심부름꾼이 되어 손발이 닳도록 뛰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김영택 후보의 주요 공약은 ▲광교 사거리 교통 혼잡 해소 방안 추진 ▲용서고속도로 하행 IC 신속 추진 ▲교통망 확대 ▲임대주택 임대료 인하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 ▲수원특례시 광교구 신설 ▲광교 개발 이익금의 완벽한 정산 요구 ▲북수원 민자도로 방음터널 조속 추진 ▲신분당선 연장(광교 – 호매실) 추가 ▲ 호수공원 식목 확대 등이다.

 

마지막으로 김영택 후보는 “목이 쉬더라도 신바람 나게, 광교의 발전을 위해 이 한 몸 다 바쳐서 즐거운 선거운동을 이어 가겠다”며 “이번엔 ‘나’다!”라고 강조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