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8년 오산 청소년 뮤지컬 시대 선언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오산문화재단은 “지난 23일 오산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2018 하반기 청소년 뮤지컬 페스티벌’공연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뮤지컬 페스티벌’은 2015년부터 4년간 오산시 전 학생들이 함께 호흡을 맞추고 있으며, 뮤지컬 준비와 공연을 통해 자기 주도적으로 살아가는 힘을 기르고 예술적 감수성을 키우고 있다.

이번 공연은 오전 11시와 오후 3시,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중학교 1학년 자유학년제 학생들의 정체성을 찾아 자신감을 갖는 1회차 공연은 수청초와 금암초, 광성초 학생들이 무대에 올랐고 400여 명이 관람했다.

2회차 공연은 세마중과 운천중 1,2반,대호중, 매홀중 A,B반 학생들이 오산 청소년 뮤지컬 시대를 선언했다.

뮤지컬에 참여한 금암초 6학년 학생은 “처음 뮤지컬을 한다고 했을 때 ‘무슨 뮤지컬을 해. 몇 번하고 말겠지’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해보니 재미있었어요. 더구나 오산문예예술회관 공연장에 가서 공연을 할 줄은 상상도 못했어요”라고 말했다.

‘어서와! 유린 타운은 처음이지?’로 공연장을 장악한 매홀중 학생은 “ 첫 시간 대본 리딩 때 뮤지컬 수업이 처음이라 모두 어색하고 힘들었지만 대사에 나온 대로 ‘자유’를 외치며 마지막 수업까지 최선을 다했어요”라고 전했다.

정영우 운천중 교장선생님은 “교실을 벗어난 문화예술교육을 안착시켜 교육도시 오산에 뮤지컬 시도를 성공적으로 보여준 예다”라고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