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불의 고리' 인도네시아 순다해협 또다시 쓰나미, 희생자 점점 늘어나...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인도네시아 수마트라와 자바 섬 사이의 순다 해협 근처 해변에 22일 밤(현지시간) 쓰나미가 휩쓸어 최소 200명 이상이 숨지는 참사가 발생했다.

인도네시아 국가재난방지청은 23일 성명을 통해 "순다 해협과 세랑 지역 해변에서 222명이 숨지고 850여 명이 다쳤으며, 피해자가 계속 늘어날 수 있다"라고 밝혔다.

사망자는 전원이 현지인이고, 현재까지 외국인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주인도네시아 한국대사관 관계자는 "반텐 주 세랑 지역 안예르 해변에 있던 한국인 관광객 7명이 쓰나미에 놀라 안전지대로 피신한 외에 한국인 피해 사례는 접수된 것이 없다"고 전했다.

인도네시아 피해 지역에는 22일 오후 9시 30분께(현지시각) 약 3m 높이의 해일이 밀어닥쳤다.

인도네시아 기상기후지질청(BMKG)은 큰 쓰나미는 아니지만, 밀물 시간대와 맞물려 발생하는 바람에 참사가 초래됐을 가능성이 있다고 봤다.

BMKG의 드위코리타 카르나와티 청장은 "이번 쓰나미의 경우 특별한 지진 활동이 없는데도 발생했다"면서 "지난 9월 28일 술라웨시 섬 팔루 지역을 덮쳤던 대형 쓰나미와 마찬가지로 크라카타우 화산이 폭발하며 해저에서 산사태가 나는 바람에 쓰나미를 유발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자바섬 서해안에서 약 80㎞ 떨어진 아낙 크라카타우 화산섬은 지난 22일 밤 9시 3분쯤 분화했다.

그로부터 약 24분쯤 뒤인 밤 9시 27분쯤 최고 3m 높이의 쓰나미가 발생한 것.

인도네시아는 '불의 고리'로 불리는 환태평양지진대에 속해 있어 지진과 쓰나미 등이 잦다.

올해 9월에도 술라웨시섬에서 발생한 강진과 쓰나미로 2000명 이상 목숨을 잃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1년 반 만에 또 이혼한 선우은숙, 유영재는 '양다리' 논란에도 침묵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연하남과 재혼 한 후 ‘동치미’ 등 다수 방송에 출연해 알콩달콩 러브스토리와 결혼생활을 공개해온 배우 선우은숙(65)이 아나운서 유영재(61)와 재혼 1년6개월 만에 파경을 맞았다. 선우은숙 소속사 스타잇엔터테인먼트는 "선우은숙 씨와 유영재 씨가 성격차이로 최근 협의 이혼을 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선우은숙은 4살 연하 유영재와 지난 2022년 10월 혼인신고를 하고 법적부부가 됐다. 결혼발표 당시 두 사람은 기독교 신자라는 공통점으로 빠르게 가까워져 만난 지 8일 만에 결혼을 약속했다는 영화 같은 스토리로 화제가 된 바 있다. 그러나 여러 방송을 통해 두 사람은 여러차례 갈등 상황을 내보여 선우은숙의 재혼생활이 순탄치 만은 않았던 것으로 엿보였다. 특히 결혼 8개월 만인 지난해 5월에 떠난 신혼여행 모습이 MBN ‘속풀이쇼 동치미’를 통해 공개됐는데, 당시 선우은숙은 부부싸움 끝에 “내가 결혼이라는 걸 너무 쉽게 생각하고 이 사람을 잘못 선택했나”라고 눈물지었다. 한편 선우은숙과 유영재의 이혼 소식이 전해진 이후, 선우은숙과의 만남 당시 유영재에게는 동거 중인 사실혼 관계의 여성이 있었다는 충격적인 의혹이 터져 나왔다. 유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