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재식 수원시의원, ‘제7회 홍재의정대상’ 수상

“수원시민의 복지 향상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에 매진”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의회 이재식 의원(더불어민주당, 권선1동,세류1·2·3동)이 홍재언론인협회가 제정한 ‘제7회 홍재의정대상’을 수상했다. 

 

‘홍재의정대상’은 경기도의회, 수원시의회 의원으로서 경기도민, 수원시민 권익 중심의 의정활동으로 경기도민, 수원시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활성화에 기여한 의원들을 엄선, 홍재언론인협회가 주는 상이다.

 

‘홍재(弘齋)’는 조선 22대 임금으로 민본사상과 애민사상을 실천한 정조대왕의 호다.

 

이재식 의원은 ‘수원시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에 관한 조례’, ‘수원시 청춘도시 수원 미래기획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 등을 발의하는 의정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재식 의원은 “수원시민의 대변자로서 더욱 열심히 일 잘하라고 뜻으로 상을 준 것이라 생각한다. 감사드린다”면서 “수원시민의 복지 향상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 주민과 약속을 반드시 지키고, 주민과 같은 곳을 바라보며, 주민과 같은 생각으로 실천하는 시의원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홍재언론인협회(회장 조백현, 뉴스타워 대표)가 주최한 제7회 홍재의정대상 시상식은 지난 26일 수원시청 로비에서 열렸다.

 

이날 시상식에는 염태영 수원시장, 이한규 제1부시장, 홍종수 수원시의회 부의장 등이 참석해 축하의 뜻을 전했다.

 

한편, 이재식 의원의 주요 공약은 ▲세류2동, 미영아파트 옆 주차장 부지에 다목적 주민편의시설 신설 ▲세류역 엘리베이터 설치 ▲세류동 구시가지 차집관로 정비공사 실시(주민의 정화조 처리비용 제로 추진) ▲권선초, 세곡초, 세류초, 남수원초, 효정초 안전한 학교 교육환경 위한 예산 지원 ▲행복한 노후를 위한 문화복지시설 신설 등이다.

 

이 의원은 5선 의원이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학교설립특별위원회 위원장, 세곡초등학교 학교폭력분쟁조정위원회 위원장, 곡선중학교 학교폭력분쟁조정위원회 위원장, 수원시 사회복지기금운영심의위원, 권선1동 주민자치위원회 고문, 영남향우회 자문위원, 권선동 성당 환경분과 분과장 등을 맡아 지역사회에 봉사해 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1년 반 만에 또 이혼한 선우은숙, 유영재는 '양다리' 논란에도 침묵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연하남과 재혼 한 후 ‘동치미’ 등 다수 방송에 출연해 알콩달콩 러브스토리와 결혼생활을 공개해온 배우 선우은숙(65)이 아나운서 유영재(61)와 재혼 1년6개월 만에 파경을 맞았다. 선우은숙 소속사 스타잇엔터테인먼트는 "선우은숙 씨와 유영재 씨가 성격차이로 최근 협의 이혼을 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선우은숙은 4살 연하 유영재와 지난 2022년 10월 혼인신고를 하고 법적부부가 됐다. 결혼발표 당시 두 사람은 기독교 신자라는 공통점으로 빠르게 가까워져 만난 지 8일 만에 결혼을 약속했다는 영화 같은 스토리로 화제가 된 바 있다. 그러나 여러 방송을 통해 두 사람은 여러차례 갈등 상황을 내보여 선우은숙의 재혼생활이 순탄치 만은 않았던 것으로 엿보였다. 특히 결혼 8개월 만인 지난해 5월에 떠난 신혼여행 모습이 MBN ‘속풀이쇼 동치미’를 통해 공개됐는데, 당시 선우은숙은 부부싸움 끝에 “내가 결혼이라는 걸 너무 쉽게 생각하고 이 사람을 잘못 선택했나”라고 눈물지었다. 한편 선우은숙과 유영재의 이혼 소식이 전해진 이후, 선우은숙과의 만남 당시 유영재에게는 동거 중인 사실혼 관계의 여성이 있었다는 충격적인 의혹이 터져 나왔다. 유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