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의회 광둥성 친선의원연맹 신년 지방외교 박차에 분주

 

【뉴스라이트 = 한경준 기자】

기해년 새해부터 경기도의회 광둥성 친선의원연맹은 지방의회 차원의 외교활동에 전념하며, 내실있는 친선의원연맹 활동을 추진했다.

경기도의회 광둥성 친선의원연맹 회장을 맡은 염종현 의원(민주, 부천1) 등 13명의 의원들은 지난 7일부터 중국 광둥성 광저우시를 방문하고 있다.

방문단은 대한민국 광저우 총영사관 홍성욱 총영사가 주최한 만찬 간담회에서 중국 최대의 경제 대성(大省)인 광저우에 대한 이해와 경기도 차원의 중국시장 진출 방안 모색, 광둥성과의 지방외교 방안 등을 논의했다.

광둥성 친선의원연맹 방문단은 8일 오전 광둥성 농업농촌청 천둥(陳東)부청장과 간담회를 가졌으며, 연속해서 광둥성 문화관광청 왕이양(汪一洋) 청장과의 문화관광 교류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염종현 회장은 중국 개혁·개방의 원초지인 광둥성의 눈부신 발전을 높이 평가하며, 광둥성 기업과 경기도 기업 간의 상호교류 및 상생방안, 공공분야 협력사업 확대 등 성과를 낼 수 있는 협력방안 마련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광둥성 농업농촌청 간담회장에서 유광혁 의원(민주, 동두천1), 김철환 의원(민주, 김포3)은 최근 중국 내 현안인 돼지열병 방역 및 예방관리 방안에 대한 대응 방안 모색 및 협력을 제안했다.

문화관광청 간담회에서는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의원들을 중심으로 협력사업 논의가 이어졌다.

정윤경 의원(민주, 군포1)은 광저우시 내 경기도 정원시설의 개선 및 관리 방안 협조를 당부하며, 특히 경기관광공사를 통한 양자간 교류협조 요청을, 최만식 의원(민주, 성남1)은 경기도-광둥성 간 무형문화재 공연 교류 제안을, 오광덕 의원(민주, 광명3)은 과거 역사속에서 일제의 침략에 의해 사라진 문화유산 복원 협력 방안 논의를 각각 이어나갔다.

이번 방문에는 정윤경(민주, 군포1), 유광혁(민주, 동두천1), 엄교섭(민주, 용인2), 유영호(민주, 용인6), 서현옥(민주, 평택5), 최만식(민주, 성남1), 오광덕(민주, 광명3), 이필근(민주, 수원1), 남운선(민주, 고양1), 김철환(민주, 김포3), 이기형(민주, 김포4), 박태희(민주, 양주1) 의원 등이 함께 했다.

한편, 광둥성 친선의원연맹은 광둥성 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예방과 선전시 인민대표대회 예방을 통해 양 의원간 우의를 다지며 교류협력 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할 계획이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