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의회 친선의원연맹 ‘광둥성 인민대표대회’ 방문

 

【뉴스라이트 = 한경준 기자】

경기도의회 친선의원연맹은 지난 8일, 중국 광둥성 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황예빈(??斌) 부주임과 환담하고 양 지역 간 교류 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염종현(민주당?부천1) 친선의원연맹 회장은 2018년 中개혁개방 40주년, 2019년 중국 건국 70주년 및 경기도의회-광둥성 인민대표대회 우호교류 체결 20주년 등 중요한 시점에 광둥성을 방문한 것은 큰 의미가 있다고 하며, 앞으로 양측이 더욱 성숙하고 내실화된 관계로 발전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각자 경쟁력을 갖춘 분야의 교류와 협력을 통해 상생 할 수 있는 기초를 다져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하며, 기업·학계·정부 등 다양한 소통의 루트를 구축하여 전면적인 교류협력 추진에 대한 적극 지원을 당부했다.

황예빈(??斌) 부주임은 경기도의회와의 우호교류 체결 20주년을 새로운 기점으로 삼아 양자간 교류를 증진시키고, 문화·농업 등 의회 차원의 교류협력 메커니즘을 구축할 것을 제안했다.

이 밖에, 친선의원연맹은 광둥성 농업농촌청, 문화여유청(文化和旅游?)을 방문하여 광둥성의 농업, 문화 및 관광 등 분야의 교류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9일 오후에는 선전시(심천시?深천<土+川>市)를 방문하여 개혁개방전람관을 공식방문하고, 선전시 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류언(?恩)부주임과 면담을 통해 중국 개혁개방의 성과와 발전방향에 대한 생생한 정보와 노하우를 직접 청취하는 계기를 가졌다.

이번 방문에는 정윤경(민?군포1), 유광혁(민?동두천1), 엄교섭(민?용인2), 유영호(민?용인6), 서현옥(민?평택5), 최만식(민?성남1), 오광덕(민?광명3), 이필근(민?수원1), 남운선(민?고양1), 김철환(민?김포3), 이기형(민?김포4), 박태희(민?양주1) 의원 등이 함께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