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8 월드컵 예선전 '한국 vs 스웨덴' 0-1로 아깝게 패배

【뉴스라이트】  '2018 러시아 월드컵'경기가 33일간의 대장정에 돌입한 가운데 6월 18일 '한국 vs 스웨덴' 예선전이 시작돼 국민들의 관심을 뜨겁게 쏟아졌지만 아쉽게 패배했다.

한국대표팀은 18일 오후 9시(이하 한국시각) 러시아 니즈니 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월드컵 F조 조별예선 1차전 스웨덴 전에서 후반 20분 비디오판독(VAR)에 의한 페널티킥 골을 허용하며 0-1로 패했다.

스웨덴은 후반 20분 비디오판독시스템 판정으로 얻은 페널티킥을 안드레아스 그란크비스트가 결승골로 연결해 승리했다. 

이날 한국은 전반 초반 스웨덴과 치열한 공방전을 벌였지만 박주호가 전반 26분 장현수의 패스 미스를 처리하려 공중에 뜬 과정에서 허벅지 뒤 쪽 근육 부상을 당하며 통증을 호소했다. 

결국 박주호는 김민우와 교체됐고 박주호를 대신해 그라운드를 밟은 김민우가 상대에게 무리한 태클로 페널티킥을 허용하면서 결승골을 헌납했다. 

후반 20분 김민우가 태클을 시도하다가 상대 공격수의 다리를 걸었다. 주심은 그대로 경기를 진행시켰지만 VAR확인 결과 장현수는 공을 건드리지 못하고 상대 다리를 건 장면이 확인됐다.

스웨덴전 패패속 16강 진출이 한층 멀어 졌지만 이날 월드컵 데뷔전을 치른 골키퍼 조현우의 선방은 눈부셨다.

한국 골키퍼 조현우는 경기 내내 '슈퍼세이브'로 스웨덴의 공세를 잘 막아내며 관중들과 시청자들의 탄성을 자아내게 만들었다.

한편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현지시간으로 18일 오후 3시 스웨덴과 경기를 마친 후 숙소로 가지 않고 곧바로 니즈니노브고로드의 스트리그노 국제공항으로 이동했다. 

대표팀은 멕시코와 대결 이틀 전에 로스토프나도누로 이동하며, 한국시간으로 24일 오전 0시 로스토프 아레나에서 멕시코와 조별리그 2차전을 벌인다. 

또 6월 27일 오후 11시 세계 랭킹 1위 독일과 예선 마지막 경기를 펼친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