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뉴스데스크' 왕종명 앵커, 의욕만 앞서 윤지오 씨에게 압박 질문... 오프닝서 사과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MBC '뉴스데스크' 왕종명 앵커가 19일 오프닝 멘트를 통해 배우 윤지오와 시청자들에개 사과의 말을 전하며 고개를 숙였다.

왕종명 앵커는 이날 "어제 고(故) 장자연씨의 동료 배우 윤지오씨의 인터뷰를 진행했다"며 "유력 인사 실명 공개에 대한 내용이 있었고 이 과정에서 출연자에 배려없이 질문한 것에 대한 비판을 무겁게 받아들이며 이 시간을 빌어 윤지오 씨와 시청자 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고개 숙여 사과했다.

지난 18일 방송된 '뉴스데스크'에서는 고(故) 장자연 문건의 유일한 증언자인 윤지오가 출연했다.

마침 18일은 MBC가 뉴스데스크를 30분 앞당기고 뉴스 분량도 85분으로 대폭 늘린 개편 첫날이라 시청자들의 관심이 쏠리던 상황이었다.

왕종명 앵커는 전날 장자연 사건의 진상규명을 위해 증언해온 윤지오씨와 인터뷰를 하면서 검찰과 경찰에 진술한 방씨 성의 <조선일보> 사주 일가 3명과 특이한 이름을 가진 정치인이 누구인지 공개할 의사가 없는지를 물었다.

실명 공개 요구에 윤씨가 "그건 조사 과정에서 수없이 말했고, 증한 후 생명의 위협까지 받았다"라며 "내가 실명을 공개하면 후의 일을 모두 책임질 수 있나"라고 곤란한 얼굴로 거부했다.

그러자 왕 앵커는 “생방송 뉴스 시간에 이름을 밝히는 게 오히려 진실을 밝히는 데 더 빠른 걸음으로 갈 수 있다는 생각은 안 해보셨나”라고 거듭 실명 공개를 요구하며 출연자를 압박했다.

이런 무리한 진행에 윤 씨는 고개를 떨구고, 시청자들의 비판도 거세져 포털 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에도 왕종명 앵커의 이름이 1위에 오르며 일부 네티즌은 청와대게시판에 왕 앵커의 부적절한 질문과 진행에 대해 비난의 글을 올리기도 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