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 AI융합교육원은 STEAM 탐구동아리 활성화와 현장 중심 수업 지원을 위해 개발한 ‘인천연계 탐구동아리 활동을 위한 STEAM클럽 꾸러미’ 교수‧학습 자료집을 11월 관내 학교에 배포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자료집은 인천 지역 전략산업인 ▲수소에너지 ▲바이오 ▲항공우주를 중심 주제로 구성되어 ‘읽걷쓰’ 기반의 STEAM 수업 설계와 실질적인 교수‧학습 활동 자료를 담고 있다.
특히 교사가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워크시트형태의 실습자료와, 산업체 견학 제안, 인공지능 도구를 활용한 탐구 수업 예시 등이 포함되어 있어 학생들의 융합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을 키울 수 있다.
자료 개발에는 공모를 통해 선발된 중‧고 교사 13명이 참여했으며, 각 주제별로 실생활과 연계된 4개의 소주제를 선정해 8~12차시 분량의 융합형 프로그램으로 설계했다.
해당 자료는 인천교수학습지원 플랫폼 ‘에듀아이’에서도 탑재되어 교사들이 언제든지 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된다.
AI융합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자료집은 인천의 산업적 특성과 교육 현장의 수요를 반영한 실질적인 STEAM 수업 자료로, 학생 주도 융합탐구 동아리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