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4월 5일~10일 장애인의 날 주간축제 열어

URL복사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의 날을 맞아 4월 5일부터 10일까지 2021 장애인의 날 주간축제를 개최한다. 이번행사는 기존 장애인의 날 행사와 달리 한 곳에 모이지 않고, 아동, 청소년, 지역주민이 익숙한 곳곳에서 장애를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기간 동안 광명 목감천 일대 산책로에는 QR코드가 담긴 배너가 설치된다. 지역주민은 QR코드를 핸드폰으로 촬영하면 장애 이해를 돕기 위한 영상을 볼 수 있다.


SNS 계정이 있는 누리꾼은 SNS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내용은 복지관 유튜브 보고 따라하기, 인증사진 찍기, 편의시설 찾기 등이다. 자세한 내용은 4월 5일 복지관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 될 예정이다.


그 밖에 광명 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은 장애이해를 돕기 위한 구연동화 영상을 받을 수 있으며, 광명 거주 중·고등학생은 ‘장애인식 골든벨’에 참여할 수 있다. 화상회의 어플을 통해 비대면으로 실시하고 1~3등에게는 상품을 수여한다. ‘장애인식 골든벨’은 사전신청을 받은 청소년에 한하여 참여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광명중앙라이온스클럽과 복지관이 공동 주관하여 지역사회 내 장애에 대한 편견과 차별을 해소하고 장애 이해를 돕기 위해 추진되었다.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자세한 사항은 복지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 확인하시기를 바란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