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내 주거취약계층 위한 ‘소독지원서비스 업무협약’체결

URL복사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혜숙, 공공위원장 오을근)는 지난 4월 2일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더크린(대표 김상봉)경기시흥지사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저소득층을 위한 소독지원서비스’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김상봉 (주)더크린 대표, 김혜숙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오을근 정왕본동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소독지원서비스는 악취, 바퀴벌레 등 주거환경 위생 문제로 힘들어하는 저소득층 가구를 대상으로 4월~ 5월 중 진행한다.


‘저소득층을 위한 소독지원서비스’사업은 2019년도 시범사업으로 20가구를 시작으로, 2020년도에는 50가구, 올해는 100가구에 대해 소독지원서비스를 실시하게 됐다.


김혜숙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주민들이 모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금으로 점점 더 많은 주거취약계층에 소독서비스를 지원 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주)더크린은 살균·소독, 해충방제, 악취제거, 새집증후군 등을 처리하는 소독 전문기업으로 독거어르신 100여가구에 바퀴벌레 퇴치를 위한 소독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김상봉 ㈜더크린 대표는 “더운 여름이 다가오기 전에 악취제거와 바퀴벌레 퇴치를 할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밝히며 취약계층들이 더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 오을근 동장은 “작년보다 많은 취약계층들에게 소독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어서 무엇보다 기쁘다”며 “특히 협약업체가 소독지원서비스를 위해 각 가정을 방문하면서 주거환경 외에 질병 등 기타 위기사유가 있는 가구 발견 시 즉시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에 알리는 역할까지 하며 정왕본동의 복지안전망이 한 번 더 확충됐다. 더욱 안전하고 편안한 주거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 '노인일자리˙취업알선형' 참여자 및 수요처 모집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에서는 2021년 노인일자리 취업알선형 사업 구직자 및 수요처를 모집한다. 취업알선형 사업은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김포시 관내 개인 및 민간기업으로 복지관이 직접 취업을 연계하고, ‘경비원, 환경미화, 보건·의료 서비스, 생산·제조업, 단순 노무직’ 등 다양한 분야로 구직의 기회를 마련하는 사업이다. 또한 구인의 경우 복지관의 신뢰도 있는 우수한 인력 연계를 통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노무관리가 가능하다는 큰 장점이 있다. 신청 대상자는 김포시에 거주하고 있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구인을 희망하는 개인 및 민간기업도 본 사업에 신청이 가능하다. 단,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공공근로 등 다른 일자리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은 신청이 제한 될 수 있다. 구직을 희망하는 어르신의 경우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에 직접 방문하여 구직 접수가 가능하며, 필요 서류로는 등본1부, 증명사진 1장, 간단한 이력서 및 자격증 사본이 필요하다. 이외 자세한 사항은 유선연락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아울러,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에서는 구직을 희망하는 어르신을 대상으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