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포시농업기술센터,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한 간담회 개최

URL복사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광희)는 4월 7일 대회의실에서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입실 전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여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김철환 도의원과 김포시 청년농업인 등 20여명이 참석하여 현재 농촌 사회의 고령화 해소를 위한 청년농업인 육성 정책 제안, 영농 애로사항 청취 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간담회에서 김철환 도의원은 “청년 농업인들과 직접 만날 수 있는 이런 자리를 진작 마련했어야 했는데 코로나19로 인하여 계속 못하게 되어 아쉬웠지만 오늘을 계기로 청년농업인의 여러 의견을 들을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고 청년농업인의 지속적인 발전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을 전했다.


농업진흥과 이인숙 과장은 “김포 농업의 미래는 미래를 책임질 청년농업인 이라고 생각하며 간담회를 통하여 앞으로도 어려운 점이나 궁금한 점을 허물없이 이야기 했으면 좋겠고, 현재 농업기술센터에서도 많은 교육이나 활동을 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를 통하여 서로 발전하면 좋겠다”라고 말을 전했다.


간담회에서는 청년농업인들의 온‧오프라인 판로에 대한 문제, 청년농업인 지원사업 문의, 청년창업관련 교육, 농업용 폐기물 관련 질문 등 다양한 건의사항 및 의견을 제시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