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 24일 온라인 포럼 개최

URL복사

어린이 문화센터 공식 유튜브 채널로 실시간 생중계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가 24일 ‘팬데믹에서 회복으로’를 주제로 온라인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의 부제는 ‘어린이의 일상을 지키고 바꾸는 질문과 발견’으로 유아부터 초등학생 자녀를 둔 보호자에게 코로나 이후의 시대를 점검하고 예측하기 어려운 미래를 건강하게 맞이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좌장은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 최정윤 센터장이 맡았으며, 패널로 서경대 아동학과 신혜원 교수, 광남초 정진원 교사와 어린이 자문단, 총 5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포럼은 24일 오후 3시부터 4시 반까지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 공식 유튜브에서 실시간 생중계되며,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순정 아동보육과장은 “이번 온라인 포럼을 계기로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발맞춰 양질의 온라인 콘텐츠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지난 2월 스튜디오‘잇다’를 개국하고 11종의 키즈 체험관을 주제로 ‘건축놀이학교’, ‘화석발굴현장’ 등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제작해 유튜브에서 공개하고 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경기바다 홍보 캠페인’과 각종 이벤트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가 경기바다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홍보 슬로건과 사진을 SNS에 게시하는 ‘이젠, 경기바다 캠페인’을 오는 7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경기바다 여행주간(6월 14~20일)을 맞아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참여 희망자는 ‘이젠, ○○○한 경기바다’ 등 본인 의견을 담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서 경기바다를 홍보하면 된다. 별도 형식 제한은 없으며, 도가 참여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필수 해시태그(#경기바다 #경기바다여행주간 #이젠경기바다 #색다른경기바다)를 첨부해야 한다. 이번 캠페인은 경기도 홍보대사인 가수 노지훈이 안산 구봉도 낙조전망대에서 ‘이젠, 해와 달을 품은 경기바다’라는 문구가 적힌 팻말을 들고 찍은 사진을 SNS에 게시하는 것을 시작으로, 가수 이영지도 추후 캠페인에 참여할 예정이다. 도는 ‘이젠, 경기바다 캠페인’과 같은 기간 ‘색다른 경기바다’ 이벤트도 개최한다. 이는 경기바다 인접 5개시의 관광명소인 화성 전곡항, 안산 낙조전망대, 평택 서해대교·평택항, 시흥 오이도, 김포 함상공원 등을 배경으로 만든 도안을 간단히 색칠하고 사진을 찍어 의견과 함께 본인 SNS에 게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