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벌말초등학교 학부모 대상 ‘실시간 쌍방향 공개수업’전개

'언택트(Untact)' 시대 ‘실시간 쌍방향 공개수업’으로 미래 교육을 선도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안양 벌말초등학교는 지난 4월 27일부터 학부모를 대상으로‘실시간 쌍방향 학부모 공개수업’을 실시하였다.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화상)으로 진행된 학부모 공개수업은 자녀들의 학교생활 및 수업 모습을 궁금해했던 학부모들을 위해 진행되었다.


벌말초등학교는 실시간 화상(줌)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학부모들이 각 가정 또는 직장에서 자녀의 수업 모습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다자녀 학부모들을 위해 공개 날짜 및 시간을 적절히 분산하여 자녀의 수업을 충분히 참관할 수 있도록 하고, 전 학년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의 모든 과정을 학부모들에게 공개하여 원격수업에 대한 신뢰도를 얻도록 하였다.


공개수업 전 교사들은 공동학습, 공동연구 기반 전문적 학습 공동체를 통한 자율장학 연계로 1차, 2차 협의회를 실시하였으며 이 과정에서 학생 중심 수업 전개를 위해 수업 나눔에 대한 고민과 협의를 진행하였다.


또한, 꿈나눔반(특수학급)과 교과전담시간의 경우는 태블릿PC와 실물화상기 등으로 실시간 전송하여 공개수업을 지원하였다.


공개수업 후 참관 학부모는, "코로나 19 상황에서도 비대면 공개수업이 진행되어 각 가정과 직장에서 실시간으로 자녀의 자연스러운 수업 장면을 볼 수 있어 좋았다.”라고 하였다.


박성훈 교장은 “앞으로도 원격 및 등교 병행 수업의 장기화로 벌어질 수 있는 학습의 격차를 줄이고 원격수업의 질 제고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며 “학부모의 학교 교육 활동 참여 기회 확대를 통해 미래 교육을 향한 준비와 학교와 가정이 함께하는‘함께 해 드림(Dream) 벌말 행복교육’을 실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