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의회 이영봉 의원, 경기도 공직자윤리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본회의 통과

URL복사

 

【뉴스라이트 = 조용숙 기자】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이영봉(더불어민주당, 의정부2)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공직자윤리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29일 경기도의회 제351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통과됐다.


「경기도 공직자윤리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경기도 공직자윤리위원회의 민간위원을 현행 7명에서 9명으로 증원하고, 위원의 자격 중 ‘법관’의 명칭을 ‘판사·검사·변호사’로 확대 규정하여 객관성을 강화하고 상위법령과 일치시키고자 발의 되었다.


또한, 알기쉬운 법령 정비 기준 등에 따라 전반적인 조례 규정을 정비하였다.


이영봉 의원은 “이번 개정조례안을 통해 경기도 공직자윤리위원회의 민간위원을 종전보다 확대하여 경기도 공직자윤리위원회의 독립성을 강화하는데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경기바다 홍보 캠페인’과 각종 이벤트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가 경기바다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홍보 슬로건과 사진을 SNS에 게시하는 ‘이젠, 경기바다 캠페인’을 오는 7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경기바다 여행주간(6월 14~20일)을 맞아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참여 희망자는 ‘이젠, ○○○한 경기바다’ 등 본인 의견을 담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서 경기바다를 홍보하면 된다. 별도 형식 제한은 없으며, 도가 참여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필수 해시태그(#경기바다 #경기바다여행주간 #이젠경기바다 #색다른경기바다)를 첨부해야 한다. 이번 캠페인은 경기도 홍보대사인 가수 노지훈이 안산 구봉도 낙조전망대에서 ‘이젠, 해와 달을 품은 경기바다’라는 문구가 적힌 팻말을 들고 찍은 사진을 SNS에 게시하는 것을 시작으로, 가수 이영지도 추후 캠페인에 참여할 예정이다. 도는 ‘이젠, 경기바다 캠페인’과 같은 기간 ‘색다른 경기바다’ 이벤트도 개최한다. 이는 경기바다 인접 5개시의 관광명소인 화성 전곡항, 안산 낙조전망대, 평택 서해대교·평택항, 시흥 오이도, 김포 함상공원 등을 배경으로 만든 도안을 간단히 색칠하고 사진을 찍어 의견과 함께 본인 SNS에 게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