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효촌초등학교, 경기도교육청 안전교육관 안전체험학습 실시

URL복사

학년별 대상에 따른 수준별 맞춤형으로 교통일상안전, 야외학생안전, 미래응급안전 체험교육 실시

 

【뉴스라이트 = 한경준 기자】 효촌초등학교(교장 강숙영)는 4월 26일부터 28일까지 학생들의 안전 의식 함양과 위기대처능력 향상을 위하여 경기도교육청 안전교육관 안전체험학습을 학년별 대상에 따른 수준별 맞춤형으로 실시하였다.


26일은 1~2학년 21명을 대상으로 교통·일상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보행안전, 버스 안전, 지하철 안전 등의 교통안전교육과 화재안전, 생활안전, 승강기 안전 등의 일상안전교육을 체험하였다.


27일은 3~4학년 22명을 대상으로 야외·학생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풍수해안전, 지진 안전, 선박 안전 등의 야외안전교육과 성폭력 예방, 생명존중체험 등의 학생안전교육을 체험하였다.


28일은 5~6학년 11명을 대상으로 응급·일상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심폐소생술체험의 응급안전교육과 직업안전, 승강기안전, 생활안전(야외)의 일상안전교육을 체험하였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야외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기 어려운 상황이지만 효촌초는 전교생이 54명인 소규모 학교로 전교생 등교수업을 진행 중이고, 학교와 경기도교육청 안전교육관과의 거리가 가까운 관계로 학교안전교육과정에 의거하여 실시하였다.


안전체험학습에 참가한 학생들은 오랜만에 실시하는 학교 교실에서 벗어난 현장체험학습에 활기찬 모습을 보였으며 안전교육관의 최첨단 시설을 갖춘 안전 아이템에 관심을 보이며 적극적인 자세로 참여하였다.


추후 효촌초등학교는 일생 생활 속에서 안전한 생활을 습관화 할 수 있도록 매년 학년별에 따라 안전영역별로 체험학습을 실시할 예정이다.



경기소식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김포시 4호 치매안심마을 현판제막식 개최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김포시는 하성면 마곡리를 제4호 치매안심마을 대상지로 선정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개선과 치매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치매 친화적 안심 공동체 구현을 위하여 9일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치매안심마을이란 치매 환자와 가족들이 안전하게 일상생활을 하면서 사회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마을 공동체가 중심이 되는 사회안전망 구축사업으로 양곡 휴먼시아 고다니 마을, 하성면 전류리, 통진읍 동을산리를 1, 2, 3호 치매안심마을로 지정 운영한 바 있다. 이날 치매안심마을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17명의 민·관 운영위원 위촉식도 함께 진행 했다. 운영위원회는 지역사회 민·관 관련 단체 등과 유기적 지역 자원연계를 통한 수요자 중심의 치매안심마을 조성을 위한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구성 운영될 것이다. 앞으로 치매안심마을에서는 치매 조기발견, 예방, 인식개선 홍보, 실종예방, 치매친화적 환경개선 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지역주민들의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개선을 위한 ‘행복한 가족’ 벽화 등 치매를 극복할 수 있도록 메시지를 전달하여 치매예방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도모할 것이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