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산시 세외수입 담당자 실무교육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오산시는 지난 30일 오산시청 정보화교육장에서 각 부서 세외수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세외수입 실무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세외수입은 업무의 특성상 전문지식을 요구하는 분야이지만 담당자의 잦은 교체와 신규 직원 배치 등으로 인해 업무 추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를 해소하고자 지방세외수입 운영지원단의 세외수입 전문가를 통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세외수입의 기초부터 부과 및 징수결의, 감액, 과오납 등의 업무처리 방법과 실제 업무에서 당면하게 되는 문제점, 업무처리 시 유의사항 등 세외수입 전반에 걸친 시스템 활용 실무에 대한 맞춤형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2021년 개편된 세외수입분야 관계 법령 및 전자결재, 코로나19의 직간접 피해자에 대한 지방세외수입의 지원계획에 대한 내용들을 숙지하는 시간도 가졌다.


오산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담당자들이 체계적인 세외수입 업무처리 방법 등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라며, 세외수입이 지방세와 더불어 오산시의 지방재정을 책임지는 중요한 수입원임을 인식하고 자긍심을 갖고 적극적인 징수행정을 펼치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