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효촌초등학교, 봄철 텃밭 교육 운영

URL복사

학교 텃밭을 활용하여 정서순화, 가꾸는 기쁨, 나누는 행복, 건강한 삶 실현

 

【뉴스라이트 = 한경준 기자】 효촌초등학교(교장 강숙영)는 전교생이 4월 19일 감자심기, 28일 토마토, 상추, 고추, 오이, 수박, 옥수수, 토란, 애호박, 깻잎 등 모종을 심고 30일 고구마심기로 봄철 텃밭 교육을 운영하였다.


텃밭 교실은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전교생 54명이 등교하며 실시한 다양한 교육활동 중의 하나이다. 학년별, 개인별 1인 1작물 가꾸기를 통하여 자연 친화적인 환경 조성을 해줌으로써 정서적 안정감, 수확 및 나눔의 기쁨 의식 함양함을 목적으로 하였다.


특히 1학년과 6학년은 형제 학년 관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1학년 학생들은 6학년 선배들의 도움을 받아 고구마 모종심기를 훌륭하게 해내었다.


효촌초 강숙영 교장은 “학교 텃밭 가꾸기 교육으로 학생들이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고 풍부한 정서를 함양하며 손수 가꾼 경작물을 통한 안전한 먹거리를 알고 생명이 살아 숨 쉬는 생태 환경과 살아가며 지구의 소중함을 알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김포시 4호 치매안심마을 현판제막식 개최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김포시는 하성면 마곡리를 제4호 치매안심마을 대상지로 선정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개선과 치매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치매 친화적 안심 공동체 구현을 위하여 9일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치매안심마을이란 치매 환자와 가족들이 안전하게 일상생활을 하면서 사회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마을 공동체가 중심이 되는 사회안전망 구축사업으로 양곡 휴먼시아 고다니 마을, 하성면 전류리, 통진읍 동을산리를 1, 2, 3호 치매안심마을로 지정 운영한 바 있다. 이날 치매안심마을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17명의 민·관 운영위원 위촉식도 함께 진행 했다. 운영위원회는 지역사회 민·관 관련 단체 등과 유기적 지역 자원연계를 통한 수요자 중심의 치매안심마을 조성을 위한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구성 운영될 것이다. 앞으로 치매안심마을에서는 치매 조기발견, 예방, 인식개선 홍보, 실종예방, 치매친화적 환경개선 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지역주민들의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개선을 위한 ‘행복한 가족’ 벽화 등 치매를 극복할 수 있도록 메시지를 전달하여 치매예방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도모할 것이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