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시문화재단, 'A Piece of Animal : 동물 한 조각展' 개최

URL복사

가정의 달,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동물조각전시 진행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종원)은 동탄아트스페이스에서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온가족이 쉽고 재밌게 관람할 수 있는 동물을 주제로 한 조각전시 'A Piece of Animal : 동물 한 조각展'을 오는 5월 12일 개최한다. 'A Piece of Animal : 동물 한 조각展'은 ‘조각’이라는 동음이의어를 활용하여 다양한 동물 조각(sculpture) 작품 중 한 조각, 부분(piece)을 소개하는 전시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인기드라마 펜트하우스에 나온 작품 ‘Re-Genesis’의 작가 정의지, 화성시 대표 조각가 전덕제, 기네스북에 등재된 작품 ‘Fortune Bear’의 장세일 작가가 참여한 본 전시는 스테인리스 스틸, 돌, 양은냄비 등의 재료를 활용하여 동화 속 동물이야기부터 인간이 만든 환경 속 동물의 모습까지 폭 넓은 주제를 표현한 작품들로 채워질 예정이다.


동탄복합문화센터 1층 동탄아트스페이스에서 개최되는 이번 전시는 5월 12일부터 6월 13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진행되며, 5월 19일(수)에는 휴관한다. 전시는 사전예약을 통해 관람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김포시 4호 치매안심마을 현판제막식 개최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김포시는 하성면 마곡리를 제4호 치매안심마을 대상지로 선정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개선과 치매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치매 친화적 안심 공동체 구현을 위하여 9일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치매안심마을이란 치매 환자와 가족들이 안전하게 일상생활을 하면서 사회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마을 공동체가 중심이 되는 사회안전망 구축사업으로 양곡 휴먼시아 고다니 마을, 하성면 전류리, 통진읍 동을산리를 1, 2, 3호 치매안심마을로 지정 운영한 바 있다. 이날 치매안심마을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17명의 민·관 운영위원 위촉식도 함께 진행 했다. 운영위원회는 지역사회 민·관 관련 단체 등과 유기적 지역 자원연계를 통한 수요자 중심의 치매안심마을 조성을 위한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구성 운영될 것이다. 앞으로 치매안심마을에서는 치매 조기발견, 예방, 인식개선 홍보, 실종예방, 치매친화적 환경개선 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지역주민들의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개선을 위한 ‘행복한 가족’ 벽화 등 치매를 극복할 수 있도록 메시지를 전달하여 치매예방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도모할 것이다

포토갤러리

더보기